텍스트
9월 7일 축구분석 웨일즈 vs 아일랜드 경기분석
2018-09-06 17:05:47 (6년 전)

 


경기분석



웨일즈 - 월드컵 무산이후 다시 팀을 재정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라이언긱스가 감독으로 부임한 웨일즈이다. 이번 경기를 통해 달라진 팀에 경기력과 전술이 어떤모습일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입장이다. 웨일즈에 전력자체는 매우 탄탄하다고 생각한다. 역시 에이스인 가레스 베일이 건재하며, 그 뒤를 잘 바쳐주는 아론 램지에 활약도 매우 인상적이라는 사실이다. 현재 피파랭킹 19위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충분하게 저력을 가지고 있는 팀이라는 점을 기억해 볼 수 있다. 꼭 베일와 램지에 팀만이 아니다. 충분히 유럽에서 경쟁력을 가진 선수들이 많지만, 너무나 램지와 베일에게 집중된 모습을 보여주는 웨일즈에 모습을 라이언긱스감독이 어떻게 바꾸었을지는 이번 경기를 통해 드러나는 만큼, 쉽게 예상을 가져가기는 힘들다고 생각한다. 수비진이 매우 단단하다. 하지만 할 롭슨카누가 부상으로 인해 공격적인 요소가 줄어들었다는 점은 매우 아쉽게 여겨진다. 수비가 좋은 아일랜드와 마찬가지로, 상대에게 실점을 잘 내주지않는 탄탄한 수비를 가졌다. 충분히 베일이 공격에서 역활을 보여준다면, 쉽게 성과를 가져가는 팀, 베일에 대한 의존도를 조금 줄여나갈 필요성을 보여주어야할 이번 네이션스리그라고 생각한다. 조별예선 첫경기, 홈에서 펼쳐지는 만큼, 스타트를 잘 가져가려는 강한 동기부여를 보여주지않을까싶다.







아일랜드 - 세계랭킹 29위에 위치하는 아일랜드는 항상 마무리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뒷마무리와 뒷심이 약하다고 생각되는 팀이다. 경기력자체와 선수들에 투지와 동기부여는 나쁘지않다. 분명 아일랜드에 투지는 아무팀이나 따라올수 없다고 본다. 지난 대회들을 살펴보자면, 플레이오프에서 에릭센을 막아내지못하며 월드컵에 떨어진 모습, 세대교체를 하면서 아직은 매끄럽지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실망스러운 경기력과 세대교체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마틴 오닐 감독에 색깔이 완벽하게 입혀져있으며, 쉽게 지지않으려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상대에 에이스들을 막아내는데 힘겨워보이는 모습을 자주보여주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을 이번 네이션스리그를 앞두고, 휠란, 맥그레디, 브래디 등 노장선수들을 대거 제외하면서 미드필더 진에서 과연 어떤 선수들이 활약을 해줄지 매우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은 있다. 이 노장들에 공백을 지워내지못한다면 웨일즈를 상대로는 쉽지않은 경기를 보일듯, 덴마크에 에릭센에게 무너졌던것처럼, 베일을 잘 마크해야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아일랜드는 포기하지많고 강한 압박과 의욕적인 돌파를 보여주는 팀, 적극적인 수비를 통해서 위험부담을 감수하는 팀이라고 본다. 그만큼 투지자체는 웨일즈를 앞서나간다는점, 하지만 이번 경기 원정이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걸린다. 경기를 잡아내려는 의지를 이번 경기에서도 보여주기를 기대해보고싶다. 원정이지만, 첫경기에 스타트를 잘 잡아내기를 바란다.





최종결론





웨일즈와 아일랜드에 리그B 예선 첫번째 경기, 양팀모두 A리그로 올라가기 위한 치열한 혈투를 펼칠 것이라고 본다. 웨일즈가 전력에서는 조금 앞서며, 홈이라는 이점을 가져가기 때문에 조금 우세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는 생각하게 된다. 아일랜드는 그에 비해 많은 선수들이 제외되면서 세대교체를 실행한 모습, 아마도 이번 경기에서는 조금 호흡적인 문제를 보여주지않을까싶다. 하지만 자신들에 장점인 강한 전방압박을 통한 투지있는 축구를 보여준다면 충분히 성과를 거둘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 베일에 활약에 따라 경기가 달라질 것이다. 과연 올라온 폼에 힘을 다시 보여줄지, 라이언긱스감독에 달라진 전술이 분명하게 들어날지, 하지만 양팀에 수비가 만만치않고, 실점을 잘 내주지않는 다는 부분, 첫경기 매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는 점을 기억해보면 이 경기 저득점 양상으로 가는데 맞지않을까싶다.






기준점 2.5 언더를 예상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