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8월 12일 축구분석 경남FC vs 전남드래곤즈 경기분석
2018-08-10 02:25:24 (6년 전)

 

경기분석



경남FC - 현재 8경기 연속무패를 달리면서 1위 전북현대를 추격하는 대응마 역활을 하고있는 경남FC이다. 전 경기에서 전북현대까지 잡아내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있다. 2부리그에서 올라왔지만 1부리그에서도 매우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이번 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수있을지 매우 궁금해지는 팀이다. 경남이 자랑하는 두 브라질 용병 길레르미 네게바와 말컹만이 아니라 골키퍼 이범수와 중원의 최영준은 자신의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스타플레이어를 보유하지 않은 팀이지만 팀 조직력부분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중원에서의 지속적인 압박과 활동량을 주문하며 빌드업 과정을 통해 긴 패스로 말컹의 머리를 향하는 것이 경남의 주요 공격루트다. 말컹이 상대 수비수들의 시선을 끌어주면 다른 공격자원들이 마무리하기도 한다. 하지만 가끔 말컹에게 너무나 집중되는 공격력으로 말컹이 차단당한다면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지고 한다. 이번 경기 홈에서 전남드래곤즈를 만난다. 상대적으로 올시즌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는 만큼, 확실히 9경기 무패를 달릴수있는 좋은 찬스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상대팀이 주중FC컵을 치뤘다는 점도 기억해볼수있으며, 확실히 홈에서는 수비력이 견고해진다는 사실, 하지만 홈에서 폭팔적인 공격은 보여주지못한다는 점이 가장아쉬운부분이라고 뽑힌다. 이번 경기에서는 말컹이 충분히 자신에 존재감을 뽑아낼수있을 것이라고 본다. 전북이 승점 11점 차로 달아나고 있는 상황에서 우승 경쟁이라는 말은 매우 어려워보이긴하지만, 그래도 경남이 포기한다면 대적할만한 팀이 없다고 생각하는 만큼, 좋은 경기력을 이번 경기에서 승점3점을 기대해보고싶다. 



전남드래곤즈 - 현재 3승 7무 11패로 리그 최하위를 달리고있다. 올시즌 유상철감독이 팀을 맡았지만, 역시 약한 선수단에 전력층은 어쩔수없었다고 본다. 리그에서는 울산현대와 인천유나이티드에게 패배하면서 2연패를 당하고있다. 거기에 주중 FA컵을 치룬만큼 체력적인 문제가 분명히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전남은 준수한 공격진을 보유하고있다. 하태곤 완델손 박준태가 버티고있지만 생산적인 득점력은 보여주지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극심한 부진과 슬럼프, 끊이질 않는 부상이 현재 전남에 공격력에 문제점을 주고있다.  강등권 경쟁을 펼치는 대구FC와 인천이 나름의 자신만에 팀컬러를 가졌지만 전남드래곤즈는 그렇지못하다는 평가이다. 시즌 초반 전남은 이전의 경기력과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전반기때와 달라진 경기력으로 애를먹고있는 부분이 너무나 아쉽다. 확실히 강등권을 탈출하기위해서는 선수들에 동기부여도 잊을순없다. 솔직히 전남드래곤즈에 한찬희가 홀로 중원에서 맹활약을 보여주지만, 다른선수들에 활약이 전혀 보여지지않는다는 점이 매우 아쉽다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 경남을 맞아서도 원정길을 떠난다. 아마도 전력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이번 경기에서 고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인다고 생각한다. 현재에 전술이 상대팀에게 읽혀있는 만큼, 유상철 감독에 다른 전술에 활용을 보여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 원정길에서 어려워보이지만 선전하는 모습을 기대하고싶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은 확실히 경남FC가 우세해보인다. 경기력인 부분이나 주중에 경기를 치른 전남드래곤즈 입장에서는 확실히 체력적으로도 밀릴것이라고 예상한다. 전남에 수비수들중에 말컹을 막아낼 선수가 부족하다는 점과 공격수들에 극도로 진행되고있는 부분도 한몫을 하고있다고 생각한다. 확실히 경남이 홈경기인 만큼 주도권을 가지고 갈 경기이며, 9경기 무패를 달릴수있는 가장좋은 찬스라고 본다. 모든 부면에서 앞서있기도하며, 전력에 큰 누수없이 베스트멤버로 상대할수있는 만큼, 이변이 없다면 경남이 대승을 거두면서 전북을 추격할 찬스이다. 






경남FC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797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