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7월 16일 MLB 미국프로야구 02:35 애틀랜타 애리조나
2018-07-16 00:53:37 (7년 전)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훌리오 테이론(6승 6패 4.26)이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1일 토론토와의 홈경기에서 6.20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테이론은 두구의 기복이 너무 심하다는게 문제다. 최근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고 있는데 홈에서도 그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고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전날 경기에서 그 레인키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5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애틀랜타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전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불펜의 3.1이닝 무실점이 마음을 가라앉혀주는 기록일지도 모른다.


투수진의 쾌투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패트릭 코빈 (6승 3패 3.09)이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골로라도 원정에서 4.1이닝 2실점의 투구로 조기 강판 당한 바 있는 코빈은 최근 원정에서 꾸준한 호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작 1년 애틀랜타 원정에서 50이닝 2실점으로 버렸는데 금년엔 그 이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뉴컴을 무너뜨리면서 키텔 마르테의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폭발적이진 않지만 승리에 필요한 점수만큼은 꼬박꼬박 뽑아주고 있는듯 한 모습이다. 다만 불펜은 뭔가 살짝 마쉬움을 지우기 어렵다.


테이론의 기복을 감안한다면 이번 경기도 1회가 왜 위험할 것이다. 반면 코빈은 1회를 잘 막마낼수 있을듯. 애리조나가 선취점을 얻고 2회를 시작할수 있을 것이다. 3회 종료 시점에서 애리조나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끝까지 이어갈수 있을듯 예상 스코어는 4:1 정도로 본다.


이번 시리즈는 철저한 투수전이 되어가고 있다. 타격 이전에 선발이 얼마나 잘 던지느냐가 중요해지는 중. 그 점에서 확실하게 우위를 점유하는건 애리조나고 테이론의 홈 기복은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게다가 최근의 코빈은 원정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및어선 안된다. 투수력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마몬드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애리조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63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