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6월17일 KBO 넥센 VS 삼성 야구분석
2018-06-17 11:10:35 (7년 전)

캡처.JPG

캡처2.JPG

캡처3.JPG

 
 

타선의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넥센은 최원태(6승 6패 4.06)를 내세워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12일 한화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최원태는 그 이전 2경기의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이 가장 긍정적인 신호다. 앞선 삼성과의 홈경기에서도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둔건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보니야를 완벽하게 무너뜨리면서 9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넥센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 내내 홈에서 무서울 정도의 폭발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그 흐름을 충분히 이어갈수 있을듯. 불펜의 2이닝 무실점은 보너스다.

 

투타의 부진으로 스윕 위기에 몰린 삼성은 아델만(5승 5패 4.96)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12일 롯데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아델만은 최근 원정에서 기복이 심한 투구를 하고 있다는게 문제다. 앞선 넥센 원정에서 QS를 기록했는데 이번 경기 역시 기대치는 그 언저리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한현희 공략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단 1점에 그친 삼성의 타선은 사직 원정에서 보여준 화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이번 경기 최대의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불펜의 3.2이닝 2실점 역시 어디가서 자랑해선 안되는 수치다.

 

넥센의 화력이 무섭다. 한번 살아난 기세가 3경기 연속 이어진다는 점은 꺼지지 않는 상승세임을 증명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반면 삼성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도통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중. 최원태는 충실히 홈에서의 자기 역할을 해줄수 있는 투수지만 전날 보니야가 무너진걸 생각한다면 아델만도 안심할수 없다. 기세에서 앞선 넥센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8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