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MLB분석] 08:15 C.컵스 vs 샌프란시스코
2018-05-27 04:09:16 (7년 전)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호세 퀸타나(5승 3패 4.47)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0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퀸타나는 드디어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한게 고무적이다. 다만 기복이 심한 투구를 하고 있는데 일단 홈에서의 투구라는 점에 기대를 걸 여지는 충분하다. 전날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6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득점권에서의 9타수 4안타가 말해주듯 확실하게 집중력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불펜에서 꼭 1실점 하는 투수가 나온다는건 기분 좋은 이야기는 아니다.


타선의 부진으로 3연패의 늪에 빠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크리스 스트래튼(5승 3패 4.92)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0일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스트래튼은 5월 들어서 3승 1패 6.53으로 투구 내용은 엉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정이라는걸 생각해도 5이닝 3~4실점이 한계치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전날 경기에서 챗우드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고키스 헤르난데스의 홈런 포함 단 2점에 그친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원정에서의 부진이 갈수록 도를 넘어가고 있다. 2이닝 3실점의 불펜은 갈수록 아래로 내려가는 중.

전날과 마찬가지로 컵스는 1회부터 득점을 올릴수 있을 것이다. 반면 샌프란시스코의 1회 득점은 기대가 어려울듯. 홀랜드 이상으로 스트래튼의 최근 투구가 부진하기 때문에 5회 이전에 컵스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7:2 정도. 전날과 최종 스코어는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다.

팀의 힘 차이가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특히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경기력은 빈말로도 좋다고 할수 없을듯. 게다가 퀸타나는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반면 스트래튼은 원정에서 갈수록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고 타선도 받쳐주지 못한다. 전력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01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