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9일 MLB 분석 뉴욕 양키스 vs 보스턴
2018-05-09 11:03:49 (7년 전)

양키1.jpg

 

양키2.png

 

뛰어난 뒷심을 앞세워 6연승 가도를 달린 뉴욕 양키스는 루이스 세베리노(5승 1패 2.11) 카드로 7연승 도전에 나선다. 3일 휴스턴 원정에서 9이닝 5안타 무실점의 쾌투로 완봉승을 거둔 세베리노는 커리어 최고의 해를 보내고 있는 중이다. 문제는 보스턴 상대로 영 좋지 않다는 점인데 금년 원정에서도 매우 부진했고 홈에서도 의외로 약한 편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클리블랜드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토레스의 끝내기 3점 홈런 포함 무려 7점을 올린 양키스의 타선은 홈에서의 폭발력은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다. 그리고 그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무기가 될듯. 그러나 불펜이 4점이나 내준건 꽤 아프게 작용할수 있다.

투타의 조화로 3연승 가도를 달린 보스턴 레드삭스는 드류 포머랜츠(1승 1패 6.14)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3일 캔자스시티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포머랜츠는 조금씩 자신의 페이스를 찾아가는 중이다. 특히 작년 양키스 원정에서의 투구를 감안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QS 내외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피스터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보스턴의 타선은 텍사스 원정에서 살아난 타격감을 이번 시리즈까지 이어가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불펜이 다시금 안정을 찾아가는 것도 반가운 소식이다.

그야말로 가장 좋을때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타선의 힘만큼은 서로가 막상막하. 그리고 불펜 역시 막상막하. 금년 성적만 본다면 세베리노가 포머랜츠보다 확실히 우위를 점유하고 있긴 하지만 문제는 세베리노가 유독 보스턴 상대로 부진하다는데 있다. 허나 금년의 양키스는 뒷심이 상당히 좋고 금년의 세베리노를 작년과 같이 보면 곤란하다. 홈의 잇점을 가진 뉴욕 양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뉴욕 양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56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