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76ers가 웰스 파고 센터로 돌아와 보스턴 셀틱스와 플레이오프 2라운드 3차전을 치른다. 필라델피아는 앞서 열린 원정 2경기를 모조리 패했다. 1차전보다 2차전 경기내용이 좋았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남았다. 벤 시몬스는 보스턴 수비에 막혀 아무것도 해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조엘 엠비드의 활약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매치업 상대인 알 호포드의 동선만 잘 막아선다면 반등할 만한 기회는 충분하다. JJ 레딕과 마르코 벨리넬리의 야투 감각은 상당히 훌륭하다.
보스턴은 밀워키 벅스와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 7차전 이후 내리 3연승이다. 3경기 모두 홈이었고 2018 플레이오프 홈 성적은 6전 전승이 됐다. 하지만 원정 3경기는 모두 패했다. 테리 로지어, 제이슨 테이텀 등 젊은 선수들은 아무래도 홈보다 원정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었다. 밀워키와의 1라운드 시리즈가 그랬듯, 패스 횟수가 줄고 외곽포가 터지지 않을 땐 공격 전개가 훨씬 더딜 수밖에 없는 보스턴이다.
필라델피아가 유리한 흐름을 가져갈 순 있어도 주어진 마이너스핸디캡 기준점은 너무 큰 감이 있다. 보스턴은 정규시즌 때도 대패 빈도가 높지 않은 팀이었다. 27패 중 9번에 지나지 않았다. 필라델피아의 핸디캡 패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