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NPB분석] 14:00 라쿠텐 vs 세이부
2018-05-05 11:10:56 (7년 전)

막판 추격이 아쉽게 실패로 끝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노리모토 타카히로(2승 2패 3.96)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28일 세이부 원정 리벤지에서 6.1이닝 6실점 패배를 당하면서 세이부전 약점만 확인한 노리모토는 또다시 홈에서 세이부를 만난다는게 지긋지긋할 정도다. 다행스러운 점은 그나마 상대가 키쿠치가 아니라는 점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키쿠치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패배하긴 했어도 어찌됐든 키쿠치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그러나 마츠이 유키가 결승점을 내준건 엄청난 내상을 남길 것이다.


발야구의 극의를 보여주면서 연승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타와타 신사부로(5승 2.06)가 개막후 6연승에 도전한다. 29일 라쿠텐과의 홈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쾌투로 승리를 거둔 타와타는 말 그대로 등판 자체가 승리인 상황. 게다가 투구 내용도 뛰어나고 앞선 라쿠텐 원정 역시 9이닝 1실점 완투숭을 거두었다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전날 경기에서 아키야마 쇼고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리면서 라쿠텐의 투수진을 무너뜨린 세이부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그 집중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건 선두 굳히기의 발판이다.

이젠 불펜전까지 승리를 거두고 있다. 세이부에게 사각이 없어져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물론 이름값만 놓고 본다면 노리모토가 우위에 있는건 사실이지만 노리모토는 유독 세이부 상대로 부진한 반면 타와타는 라쿠텐 상대로 금년 상당한 강점을 보이고 있는 투수다. 기세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