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19:00 쇼난 vs 가시와
2018-05-02 18:23:42 (7년 전)

쇼난 벨마레는 우라와를 원정에서 1-0으로 잡는 대이변을 일으키며 공식경기 4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4월 중순을 기점으로 완벽히 반등하는데 성공, 리그 10위까지 뛰어오른 상황. 특히 홈에서는 리그전 기준 3승 1무 1패, 5득점 4실점으로 선두 히로시마에 당했던 1패를 제외하면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FW 이정협-MF 스테파노비치 공격듀오의 최근 폼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이번 주중에도 상승무드를 이어 갈 가능성이 높을 듯. 기존 부상자 DF 오카모토 외에 추가 누수도 없다는 소식이다. 조귀재 감독 특유의 라인을 끌어올려 압박하는 축구가 역습에 능한 가시와 상대로 좋지 못한 흐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 정도가 이번 경기의 불안요소다. 그래도 가시와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3무로 뚜렷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가시와 레이솔은 시미즈 원정에서 또 다시 수비불안을 노출한 끝에 1-2로 무릎을 꿇었다. 최근 공식경기 5전 1승 4패의 난조에 시달리며 리그 11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지난 시즌에는 공격진의 빠른 발, 이를 앞세운 역습능력을 바탕으로 홈보다 원정에서 도리어 강한 모습을 보였으나 올 시즌에는 원정 약세가 두드러지는 모양새다. 선수비· 후역습에서 '선수비'가 되지 않고 있는 까닭이다. 가시와를 넘어 일본 대표팀 수비진의 미래로 손꼽혀 온 DF 나카야마, 나카타니, 코이케 등이 지난 시즌의 견고한 모습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 반면 주포 FW 크리스티아노가 특유의 무회전슛으로 시미즈전을 통해 무득점 침묵을 깼다는 점은 위안거리로 다가온다. 백업진에 대한 신뢰도가 높지 못한 만큼 주중 로테이션 가동시 경기력이 저하될 가능성을 간과해선 안될 듯. 쇼난 원정에선 2013 시즌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홈팀 쇼난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올 시즌 원정에서 꾸준한 수비불안을 노출하고 있는 가시와다. 두텁지 못한 선수층으로 인해 우라와전(1-0) 직후 원정 2연전을 3-4일 간격으로 소화해야 한다는 점도 큰 부담이다. 가시와 로테이션 가동시 쇼난의 홈 철옹성을 무너뜨리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본다.

 

 

쇼난 승 예상 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