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리그앙5
2018-04-28 18:55:11 (7년 전)

4월 29일 프랑스 리그앙 < 보르도 vs 디종FCO > 분석

 

지롱댕 보르도는 PSG와의 홈경기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음에도 불구, 결정력 난조에 신음하며 0-1 분패를 당했다. 2연승 행진을 마감하며 11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단, 6위 니스와 승점 5점 차에 불과한 만큼 여전히 유로파리그 가능성은 열려 있는 상태다. 이번 홈경기 승리시 다시금 막판 스퍼트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폼이 올라오던 FW 브라이트바이테의 징계 결장이 아쉽지만 그 외 추가 누수는 미미하다는 소식. 브라이트바이테의 빈자리는 FW 드 프레빌이 무난히 메워줄 수 있어 치명적인 손실은 없을 전망이다. 단, 리그 10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만큼 결정력 면에선 소폭의 하락이 불가피할 듯. 디종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2무 1패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디종은 리옹과의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5로 무릎을 꿇고 중상위권 재도약에 또 다시 실패했다. 현재 12위, 6위 니스와 승점 6점 차로 아직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이 열려 있는 상황. 이미 잔류는 100% 확정된 상태인 만큼 좀 더 공세적으로 막판 뒤집기를 노리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팀 스타일 자체가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공세를 취하는 '닥공' 성향이기도 하다. 단, 이번 주말 기준으론 전력누수 여파가 심각한 수위에 도달했다는 소식. 주포 FW 타바레스(리그 11골)를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사이, MF 삼마리타노, DF 바롤까지 추가 이탈하고 만 상태다. 1-3옵션 공격수들이 모두 떨어져나간 최전방에선 강제 제로톱 가동이 불가피해졌고, 주전 미드필더들이 대거 이탈한 중원라인에도 심각한 불안요소가 남는다. MF 슬리티-권창훈 콤비의 두 어깨가 평소보다 매우 무거워질 전망이다. 게다가 보르도 원정에선 2연패 포함, 통산 1승조차 거두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보르도: FW 브라이트바이테(★★★★☆/징계), 망디(★★★☆☆/부상), DF 펠레나르(★★★★☆/부상), 가이치(★★★☆☆/부상), 베르동(★★★☆☆/부상), GK 프리오(★★★☆☆/부상).

디종: FW 타바레스(★★★★★/부상), 제아노(★★★★☆/부상), 사이(★★★★☆/부상), MF 삼마리타노(★★★★☆/부상), 발몽(★★★★☆/부상), 제카(★★★★☆/부상), 아바이드(★★★★☆/부상), DF 로토아(★★★☆☆/부상), 바롤(★★★☆☆/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보르도의 6:4 우세를 예상. 보르도의 홈 화력에 여전히 높은 신뢰는 금물이지만 이번 주말 기준으론 디종의 전력누수 여파가 워낙에 심각해 보인다. 공격진과 미드필드 2선에 전력누수가 집중되어 있어 보르도의 수비적 허점을 파고들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지롱댕 보르도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7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