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0위 말라가는 최근 셀타비고와 무승부, 비야레알에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7연패의 부진에서 탈출했으나, 데포르티보-레알마드리드 원정에서 다시금 패했다. 4경기 연속 무득점에 시달렸던 말라가가 두 골이나 뽑아냈으나, 애드리안 로페즈에 연속득점을 허용하며 무너지고 말았다. 레반테와의 직전 경기에서도 잘 버티고 있다가 후반 막판에 실점하며 또 다시 패배. 레시우의 출전이 어렵다.
리그 11위 레알 소시에다드는 끔찍한 3월을 보냈으나, 4월 들어 2승 1무로 회복 단계다. 소시에다드의 상승세는 미켈 오야르사발의 폼 회복과 깊은 연관을 맺고 있다. 오야르사발은 최근 2경기에서 3골을 넣으며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최근 홈 5경기에서 4승 1패로 시즌 통틀어 가장 좋은 폼을 보이고 있다.
소시에다드는 원정 기준으로 약 6달 동안 승리가 없었는데, 가장 최근 라스 팔마스에 1-0으로 승리하며 간신히 무승으로부터 탈출했다. 그러나 여전히 신뢰하기 어렵고, 설상가상으로 소시에다드는 올 시즌 말라가에 홈에서 패한 기록이 있다. 형편없는 폼을 보이고 있는 말라가이기에 완벽한 이변 연출은 어려워 보이지만, 원정에서 부진하고 있는 소시에다드가 의외로 고전할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말라가의 +1점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