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12월21일 프랑크푸르트 vs 마인츠 독일리그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2024-12-20 23:40:37 (10일 전)

프랑크푸르트 (독일 1부 3위 / 최근 5전: 승패무패패)

 

프랑크푸르트는 3-4-3 포메이션을 선호하며 주로 지공 전개 방식을 사용합니다. 특히 우준(RW)과 에키티케(LW)를 활용한 공격이 위협적이며, 라르센(CM)의 전진 패스와 크나우프(RM), 브라운(LM)의 공격적인 윙백 기용이 좋은 공격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마르무쉬(FW)의 뛰어난 마무리 능력 덕분에 마인츠의 수비를 상대로 득점이 기대됩니다. 그렇지만 주전 센터백인 투타(DC)의 결장이 아쉽고, 크리스텐센(DR), 코흐(DC), 테아테(DC)로 구성된 백3는 경험 부족으로 인해 라인 컨트롤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볼 경합 성공률이 27%에 불과해 수비 불안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 결장 이슈: 아멘다(DF / ●●), 투타(DF / ●●●●), 에빔베(MF / ●●●)

 

 

 

마인츠 (독일 1부 7위 / 최근 5전: 승승승패승)

 

마인츠는 3-4-2-1 포메이션을 활용하고, 역습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재성(AMC)을 중심으로 속공 전개를 시도하지만 주전 2선 네벨(AMC)과 주포 부르카르트(FW)가 결장하면서 홍현석(AMC)과 시에브(FW)의 어색한 조합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미리(CM)의 전진 패스는 준수하나 공격 전개에서 창의성이 떨어져 다량 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수비진은 코어(DC), 벨(DC), 옌츠(DC)로 구성된 백3가 안정적이며, 이들은 빠른 발과 제공권으로 라인 컨트롤과 공중볼 경합에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전에서도 12차례 볼 경합 성공으로 견고함을 입증했습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4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