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8월27일 세인트루이스 vs 샌디에이고 mlb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2024-08-27 14:07:45 (5달 전)

9회초의 기적을 만들면서 위닝 시리즈를 가져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카일 깁슨(7승 5패 4.22)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2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깁슨은 8월 들어서 투구 내용의 기복이 심한 모습이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홈 경기라면 QS급 투구가 나온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9회초 2득점 포함 빅터 스캇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9회초의 기적을 만들어낸게 승리로 이어졌다. 다만 원정에서 페이스가 떨어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이다.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 헬슬리까지 가는 길이 참으로 멀다.

 

잭슨 메릴의 끝내기 홈런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든 샌디에고 파드레스는 랜디 바스퀘즈(3승 6패 4.63)가 메이저 복귀전을 가진다. 9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 투구 이후 AAA로 내려갔던 바스퀘즈는 AAA에서도 기복이 심한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아직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고 원정에서 약한 문제가 있지만 로테이션에 구멍이 뚫린 만큼 기회를 잡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퀸타나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부토와 디아즈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 샌디에고의 타선은 승리하긴 했지만 타격이 많이 약해진 편이다. 8회말 동점 2점 홈런을 터트린 주릭슨 프로파와 역전 끝내기 홈런을 터트린 잭슨 메릴은 그야말로 투맨쇼로 팀을 이끌어가는 중. 5.1이닝을 3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현재 그들이 가진 최대의 무기일 것이다.

 

양 팀 모두 전날 마무리를 공략하면서 역전승을 거두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서로 분위기는 막상막하. 하지만 샌디에고는 이동 거리의 문제를 무시할수 없기도 하고 바스퀘즈는 원정 약점이 확연한 투수다. 반면 깁슨은 홈 경기 강점이 있는 편. 물론 불펜 데이의 가능성도 있긴 하지만 이번 시즌 샌디에고는 단 한번도 불펜 데이를 한적이 없다. 홈의 잇점을 가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세인트루이스 승리

핸디 : 세인트루이스 승리

라인업/스포츠정보 : 30744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