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8월24일 뮌헨글라 vs 레버쿠젠 독일리그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2024-08-23 22:04:50 (4달 전)

● 묀헨글라트바흐 (리그 14위 / 승승승승승)

지난 시즌 묀헨글라트바흐의 문제는 수비. 강한 압박을 중심으로 역습을 이어가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지만, 그다지 강호들을 상대로는 효과를 보지 사실이었다. 지난 시즌 홈에서 강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묀헨글라트바흐는 홈에서 5위 이상을 상대로는 1승 4패로 부진했다.

이는 묀헨글라트바흐의 패스 저지 능력이 좋지 못했기 때문. 리그에서 상대의 빌드업을 잘 저지하지 못하다보니, 강호들이 보여주는 전개를 거의 막지 못했던 것. 특히 레버쿠젠은 묀헨글라트바흐가 압박을 하더라도 이를 온더볼 역량으로 잘 빠져나가고, 공간을 활용하는 능력도 상당히 좋았던 전력. 패스 저지 능력이 떨어졌던 묀헨글라트바흐 입장에서는 상성이 최악이었던 셈이다.

 

- 결장자 : 엘베디(CB / A급), 발데(MF / C급), 산체스(FW / C급)

 

 

 

 

● 레버쿠젠 (독일 1부 1위 / 승무패무무)

지난 시즌 무패 우승을 차지했고, 슈퍼컵에서도 승부차기 끝에 슈투트가르트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올 시즌에도 당연히 우승을 노리는 전력이라고 평가를 받는 것이 마땅한 전력이다.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이유는 전력누수가 적기 때문. 프림퐁, 비르츠 등 공격에서 주목을 많이 받았던 선수들이 대거 잔류를 했고, 오히려 지로나의 가르시아를 영입하면서 미드필더 뎁스를 늘렸다. 여전히 사비 알론소 감독의 현대적인 축구를 선보일 수 있다는 이야기.

특히 온더볼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는 점이 장점. 상대의 압박을 끌어당기고 넓은 공간으로 자카가 전환하는 것으로, 공간을 상당히 넓게 쓸 수 있다. 공을 지속적으로 소유함과 동시에, 넓은 공간을 빠르게 파고드는 속공 상황이 자주 연출되는 이유가 이것이다.

 

 

 

- 결장자 : 없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