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8월21일 릴 vs 슬라비아프라하 챔프언스리그 생중계,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2024-08-20 15:12:42 (3달 전)

⦁ 릴 (프랑스 1부 3위)

릴의 스타일은 지난 시즌 부터 상당히 공격적인 압박으로 풀어가는 편이었다.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강호들과의 매치에선 다실점 성향이 나오기도 했지만, 이 압박이 전방에서 펼쳐지면 상대의 전개를 막아세우는 것으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졌던 것이 사실.

특히 지난 경기에서는 이 매치를 위해서 아껴놓았던 데이비드(FW) 같은 선수들도 나오게 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 경기에서는 로테이션을 조금 돌리면서 5-4-1 형국으로 이어지기도 했는데, 홈에서는 4백 전환 등, 상당히 공격적인 성향으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면 좋겠다.

특히 제네시오 감독은 렌 시절부터 상당히 홈에서 강점을 유지하는 것으로도 유명했다. 공격성을 상당히 보이면서, 웅크리는 성향의 전력을 상대로는 상당히 강점을 보여주는 성향의 감독 

 

- 결장자 : 고메스 (AM / ★★★), 벤탈렙 (MF / ★★★★), 움티티(DF / ★★★)

 

 

 

● 슬라비아 프라하 (체코 1부 2위)

슬라비아 프라하는 생질루아스를 격파하고 여기까지 왔다. 일단 생질루아스가 상당히 공격적인 성향임을 감안한다면, 슬라비아 프라하가 상대의 공격적인 압박에 대응이 안된다는 이야기는 하기 어려울 듯 하다.

일단 원정에서는 3-4-3으로 나섰고, 상대의 공격을 억제하는 데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2차전에서 열린 원정에서 상대에게 내준 유효슈팅은 2개. 리그에서도 전체적으로 저득점 양상으로 플레이를 하는 등, 원정에서의 '과감성'은 찾기 어려워 보이는 상황이다.

문제라면 릴의 감독 특성상 '웅크리는' 것이 답이 아니라는 것. 오히려 상대가 공격적인 흐름으로 압박을 가하는 상황에서는 슬라비아 프라하가 자기 진영에 '갇혀서' 나오기 어려워하는 상황이 드러나게 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는 것이 합당할 수 있다고 본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51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