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4월 9일 16:30 KBO KIA : LG 국내야구분석
2024-04-09 14:36:19 (8달 전)

◈KIA

제임스 네일(2승 0.75)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3일 KT 원정에서 6이닝 5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네일은 현재까지의 투구만 놓고 본다면 대성공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좌타자도 잘 공략해낸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도 기대를 걸 여지는 충분한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호성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KIA의 타선은 삼성의 불펜 공략 실패가 후유증이 컸다. 박민의 실책들을 고려한다면 박찬호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3이닝동안 4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수비진의 난조가 상당히 아쉬울 것입니다.


◈LG

손주영(1승 0.00)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3일 NC와 홈 경기에서 4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손주영은 무려 6개의 볼넷을 허용하는 제구난을 터트린바 있습니다. 작년 KIA 원정에서도 제구가 문제가 되면서 1.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이번 경기도 제구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KT의 투수진을 맹폭하면서 문보경의 3점 홈런 포함 16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완벽하게 타격감이 올라온게 최고의 소득입니다. 특히 상위 타선의 각성이 반가운 부분일듯합니다. 이지강의 3실점은 아쉽지만 다른 투수들이 잘 버텨준건 좋은 소득입니다.


◈코멘트

LG가 좋을때의 모습을 되찾고 있는 반면 KIA는 지난 주말 경기력이 급격하게 나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박찬호의 이탈은 치명적. 하지만 네일은 6이닝은 안정감 있게 막아줄수 있는 투수고 어찌됐든 KIA의 승리조 불펜은 강한 편입니다. 그리고 KIA의 타선이라면 손주영의 제구난을 공략할수 있을듯합니다. 최대의 변수는 유격수지만 또 실책쇼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KIA가 패배한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유격수의 수비 불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2.5 LG 승

[[U/O]] : 9.5 언더 ▼ 

라인업/스포츠정보 : 2947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