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4월 7일 14:00 NPB 치바 롯데 : 오릭스 일본야구분석
2024-04-07 20:05:16 (9달 전)

◈치바 롯데

사사키 로키(1.8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31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5이닝 6안타 7삼진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사사키는 작년에 비해 구속과 구위가 모두 떨어지는 출발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작년 오릭스 상대로 7이닝 1실점을 보장할수 있는 투수라고는 할수 있지만 지금의 사사키는 그때에 비해 분명 위력이 떨어진다는걸 인정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에스피노자의 투심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5안타 1득점에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오릭스 이상의 무기력한 타선임을 증명하고 말았습니다. 특히 일본인 타자들의 부진이 길어지는게 골칫거리일듯합니다. 마지막 2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나카무라 토시야는 역시 선발이 더 어울리는듯 합니다.


◈오릭스

소타니 류헤이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릅니다. 작년 10경기에 등판해 1승 2패 3.86의 아쉬운 결과를 남겼던 소타니는 이번 오픈전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주면서 기대를 걸게 하는 중입니다. 작년 돔을 벗어났을때의 투구는 보기보다 안정적이었기 때문에 기대를 걸어볼 여지는 꽤 있다고 할수 있는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타네이치를 공략하면서 9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시즌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는 점이 팀의 사기를 올려줄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강속구 투수인 타네이치 공략의 여파가 이번 경기에 남을수 있는 상황입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주력 투수들의 휴식을 확보한게 다행스럽습니다.


◈코멘트

타격이 터지지 않는 팀들의 대결은 서로 1승 1패가 되었습니다. 선발만 놓고 본다면 압도적으로 치바 롯데가 유리하지만 금년의 사사키는 좋을때의 사사키와는 거리가 있고 전날 오릭스는 강속구 공략도가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사사키 등판 경기시 치바 롯데의 불펜은 신뢰가 매우 어렵습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오릭스 승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14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