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4월 3일 18:30 KBO SSG vs 두산 국내야구분석
2024-04-03 16:58:22 (9달 전)

 

◈SSG

홈런포의 힘을 앞세워 4연승에 성공한 SSG는 오원석(1패 3.60) 카드로 5연승에 도전합니다. 28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4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오원석은 제구가 되지 않은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작년 두산 상대로 홈과 원정 합계 10이닝 1실점으로 좋았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할 듯.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5발 포함 13점을 득점한 SSG의 타선은 홈구장 최적화 타선이 무엇인지를 똑똑히 보여주었습니다. 혼자 2홈런 7타점을 올린 한유섬은 모 아니면 도의 야구를 보여주는 중. 6.1이닝을 2실점으로 버텨낸 불펜은 노경은과 이로운이 마당쇠 역할을 잘 해내고 있습니다.


◈두산

투수진 붕괴가 대패로 이어진 두산은 김동주(11.57)를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28일 KT 원정에서 4.2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김동주는 타선 덕분에 패배를 면한 바 있습니다. SSG 상대로선 2년만에 처음인데 금년 시작이 좋지 않았다는게 불안한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 상대로 김인태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비록 상대 실책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다행스럽습니다. 그러나 경기 후반의 타격 부진이 남은 시리즈에서 불안하게 작용할수 있습니다. 5이닝동안 7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작년의 스몰볼 후유증이 확실히 터지는듯 합니다.


◈코멘트

홈으로 돌아와서도 SSG의 집중력은 대단했습니다. 특히 장거리포가 살아났다는게 시리즈 내내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부분. 김동주로선 이 파괴력을 막을 도리가 없어 보입니다. 물론 두산 역시 화력은 밀리지 않지만 오원석은 두산 상대로 자신감이 있는 투수고 무엇보다 전날 두산은 SSG의 불펜을 효율적으로 공략하지 못한 반면 자신들의 불펜은 박살이 났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SSG 승

[[핸디]] : SSG 승

[[U/O]] : 오버 ▲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