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AFC 아시안컵 2월 3일 20:30 이란 vs 일본
2024-02-02 14:04:19 (11달 전)

◈이란

이번대회에서 8득점을 기록했고 실점은 3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갈레노이 감독은 4-2-3-1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를 진행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공격진영의 핵심 플레이어 타레미가 직전 16강 경기에서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 당했기 때문에 이번경기에서는 안사리파드가 타레미를 대신해서 최전방 공격수 아즈문 하고 호흡을 맞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른쪽 측면 윙포워드 자한바크시, 중앙 플레이메이커 안사리파드, 전방 스트라이커 아즈문을 활용한 공격루트를 준비해서 이번경기 상대인 일본의 파이널 서드를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피지컬적인 부분에서 만큼은 이란이 일본 선수들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코너킥, 프리킥 같은 정지된 상황에서 높은 타점을 활용하여 일본의 패널티박스 안쪽 공간을 공략해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리고 후반전 슈퍼서브 카드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은 골리자데 하고 에브라히미의 활약 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란은 직전 16강전에서 연장에 승부차기까지 돌입하는 접전을 펼친 상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선수들의 체력이 방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들의 전체적인 컨디셔닝 관리를 위해 갈레노이 감독이 회복 훈련 위주의 훈련 프로세스를 가동하며 8강 일본전을 준비해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이번대회에서 11득점을 기록했고 실점은 무려 7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모리야스 감독은 크리스마스 트리 전형인 4-3-2-1 포메이션으로 이번 경기를 진행해 나갈 것으로 보이고 이란이 직전 16강 경기에서 연장에 승부차기까지 돌입하는 접전을 펼친 상태이기 때문에체력적으로 우세한 일본의 미드필더 2선과 최전방에 포진되어 있는 도안리츠, 나카야마, 우에다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이란 선수들을 향해 전방압박해 들어가며 상대 높은 위치에서부터 공격작업을 이루어나가는 형태의 전략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피지컬적인 부분에서 일본이 이란보다는 열세인 상황이기 때문에 코너킥, 세트피스 수비집중력을 끌러올리기 위한 훈련을 모리야스 감독이 집중적으로 실시 할것으로 보이고, 후반전 슈퍼서브 카드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은 미나미노 하고 아사노의 활약 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이란은 메인 공격수 타레미가 퇴장 징계로 인해 이번 8강전 경기에 결장이 확정 되었습니다. 하지만 타레미의 공백은 안사리파드가 훌륭하게 커버해줄 것으로 보인고, 피지컬적인 부분에서는 이란이 앞서 있는 만큼, 세트피스 전략을 철저하게 준비해서 일본을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의 경우, 타레미의 결장소식, 이란이 직전경기에서 연장에 승부차기 까지 소화했다는점,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해서 전방압박 전술을 선보이며 전반전부터 이란의 거세게 몰아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유럽사람이라 판단해도 될 정도의 피지컬을 보유한 이란 선수들의 타점 높은 포스트플레이에 일본 수비진들이 상당히 고전할 공산이 큽니다. 그리고 이란 특유의 루즈한 경기흐름 유도스킬 침대, 상대를 거칠게 다루는 심리전에 일본 선수들이 심리적으로 말려들어갈 가능성 까지 존재합니다. 이 경기는 루즈한 흐름속 무승부가 성립 될 공산이 커 보이고,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이란 승

[[핸디]] : +2.5 이란 승

[[U/O]] : 2.5 언더 ▼ 

라인업/스포츠정보 : 2969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