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AFC 아시안컵 2월 2일 20:30 타지키스탄 vs 요르단
2024-02-01 14:26:40 (9달 전)

◈타지키스탄

이번대회에서 3득점을 기록하고 있고, 실점은 총 3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별리그 3차전에서 성과를 거두었던 4-4-2 포메이션으로 16강전에서도 성공을 거뒀기 때문에, 이번 8강전 역시도 4-4-2 포메이션을 준비해 나올 공산이 커 보입니다. 하노노프 하고 주라보에프가 포진해 있는 최종 수비라인을 많이 내린 상태에서 철저한 선수비 후역습 형태의 전략을 보여주며 역습 전개 시 전방에 배치된 발 빠른 공격수 잘릴로프 하고 사미예프의 스피드를 활용하여 요르단의 수비뒷공간을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후반전 슈퍼서브 카드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은 사미예프의 활약 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요르단

이번대회에서 9득점을 기록하고 있고, 실점은 총 5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신들보다 객관적 전력면에서 강팀을 상대해야 했던 대한민국전 하고 이라크전은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운영해 나갔고 자신들보다 비교적 약체라 판단되는 팀들에게는 포백을 기반으로한 4-2-3-1 전술을 선보였기 때문에 이번 타지키스탄전에서는 공격적인 성향의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준비해 나올 공산이 커 보입니다. 공격 전개 시 양쪽 윙포워드 올완 하고 알 타마리의 측면 하프스페이스 돌파 퍼포먼스를 통해서 전방 공격수 알나이마트에게 컷백 형태로 날카로운 어시스트를 제공해주며 이번 8강전 상대인 타지키스탄의 파이널 서드를 공략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후반전 슈퍼서브 카드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은 알 아와닷의 활약 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멘트

요르단의 함자 알 다르두르가 16강전에서 욕설을 날리다가 퇴장 당했기 때문에 이번경기에 결장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타지키스탄은 16강전에서 연장에 승부차기 까지 펼치는 접전을 소화했기 때문에 주전급 선수들의 체력이 방전된 상태입니다. 반면에 요르단은 16강 이라크전에서 추가시간 97분에 터졌던 니자르 알 라쉬단의 오른발 인프런트 득점으로 전후반 90분 안에 경기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즉, 체력적인 부분에서는 요르단이 더 우위를 점하며 경기를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요르단의 모로코 출신 지도자 후세인 암무타 감독은 한국의 이강인이 왼발을 주로 사용한다는 것 까지 파악해서 경기를 운영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줬고, 그마만큼 상대를 잘 분석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타지키스탄 역시도 암무타 감독이 세밀하게 분석해서 이번경기를 최대한 요르단이 유리한 방향으로 끌고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 경기는 요르단이 우세한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보이고,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보면 될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르단 승

[[핸디]] : -1.0 요르단 승 

라인업/스포츠정보 : 2789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