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10월15일 우리카드 vs 삼성화재 한국배구 생중계,스포츠분석
2023-10-14 15:40:59 (1년 전)

10월15일 KOVO 


 우리카드 삼성화재 중계

 우리카드 삼성화재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20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ab57f2381de1b8db285c07e02e6b1f13_1697217888_0585.png

▶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아포짓 : 마테이 콕, 이강원, 아웃사이드히터 : 송명근, 김지한, 한성정, 김동민, 정성규, 세터 : 이승원, 김광일, 한태준, 미들블로커 : 최석기, 박진우, 김재휘, 박준혁, 이상현, 김완종, 잇세이오타케, 리베로 오재성, 김영준, 황준태로 로스터를 꾸렸다.

 

나경복이(KB>군입대), 황승빈(KB), 송희채(옥금)이 이적했고 박진우, 한성정, 송명근이 합류했다. 나경복은 FA이적이였지만 황승빈과 송희채는 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신영철 감독의 전략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테이 콕은 V리그를 처음 경험하는 선수인데 높은 신장을 이용한 블로킹 능력이 나쁘지 않고 최대 강점은 서브다.

 

마테이콕을 아포짓으로 기용할것으로 보이는만큼 아웃사이드 히터에 송명근, 김지한, 한성정이 기용되면서 공격력 강점을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미들블로커 잇세이오타케 역시 아포짓을 소화할 수 있고 연습경기에서도 아포짓으로 나선 경기에서 경쟁력을 보여준 바 있었다. 나경복의 이탈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고 있고 세터자리에서 한태준이 현대캐피탈의 이현승 같이 가능성을 보여준다면 올시즌 우카의 결과는 좋을 것이다.

 

▶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아포짓 : 에디, 아웃사이드히터 : 요스바니, 김정호, 신장호, 손현종, 박성진, 세터 : 이호건, 노재욱, 미들블로커 : 하현용, 손태훈, 홍민기, 양희준, 김준우, 리베로 : 이상욱, 신동광, 안지원으로 로스터를 꾸렸다. 지난 몇 년간 하위권을 맴돌았지만 지난 컵대회에서 박성진, 안지원, 이호건 등 젊은 선수들의 경쟁력이 상당했던만큼 올시즌은 기대감이 크다. 요스바니와 에디의 영입으로 공격력을 강화시켰는데 특히 요스바니는 18-19 시즌 서브2위, 득점 3위를 기록한 바 있었고 에디는 아포짓, 미들블로커 두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김정호의 공격력, 신장호의 서브강점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다만 이호건 세터가 지난 컵대회에서 경쟁력을 보여주었지만 지난시즌 경쟁력이 뛰어나진 않았고 노재욱도 예전의 경기운영능력을 쉽게 보여주지 못하고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

 

지난시즌 약했던 공격력을 요스바니, 에디 영입으로 보강한만큼 이번시즌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결론

 

오늘 두팀의 시즌 첫 맞대결이 펼쳐지게 된다.

 

우리카드는 황승빈 세터가 떠나면서 한태준 세터가 그 자리를 메워낼 것으로 보이는데 한태준 세터가 지난 컵대회에서 조금은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부분이다.

 

삼성화재 역시 이호건, 노재욱 세터의 경쟁력이 뛰어나지는 않은 상황!

 

두팀모두 세터 리스크가 있긴 하지만 그 중 공격강점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쪽은 우리카드다.

 

삼성화재가 에디, 요스바니를 영입하면서 김정호와 함께 공격강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신장호, 박성진, 손현종 등 백업멤버도 탄탄한 상황! 

라인업/스포츠정보 : 3022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