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8월17일 KIA vs 키움 국내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2023-08-17 15:04:44 (1년 전)

8월17일 KBO 

 

 

KIA 키움 중계

 

KIA 키움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9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타선 대폭발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KIA는 토마스 파노니(2승 1패 2.3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롯데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파노니는 롯데 상대 호조가 무너진게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다. 그러나 홈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이기 때문에 반등의 가능성은 높은 편.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14안타로 11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홈에서 확실하게 메가 타이거즈포가 터져주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특히 6회말을 제외한 모든 이닝에서 득점이 나왔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재열의 한계점을 느끼게 해주었을 뿐이다.

 

 

 

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키움은 장재영(1승 3패 5.21)이 러버 게임의 선발로 등판한다. 11일 LG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장재영은 다시금 페이스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원정에서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할 듯. 전날 경기에서 이의리와 김재열 상대로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키움의 타선은 구위 승부를 해올때 대책이 없다는걸 스스로 증명하고 말았다. 원정에서 이 단점은 계속 발목을 잡을수 있는 부분. 올라오는 족족 모두 실점한 불펜은 동점만 되고 팀을 위기로 몰아 넣을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KIA는 홈런 없이 두자릿수 득점을 올리는 위력을 선보였다. 즉, 정확한 타격이 성공했는데 강속구에 강한 팀 특성상 장재영 상대로 나름 승부가 될 듯. 반면 최근의 키움은 타격이 좋다고 하기 어렵고 파노니의 투구는 양현종보다는 이의리에 더 가까운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3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라인업/스포츠정보 : 28253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