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6월18일 INTL 브라질 : 기니
2023-06-16 17:04:43 (1년 전)

브라질은 국가대표에서 탈락한 네임드 선수들만 가지고도 왠만한 국가대표팀을 압도하는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어보입니다. 공격진만 해도 네이마르, 가브리엘 제수스, 가브리엘 마르티네스, 마테우스 쿠냐, 안토니 등이 탈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히샬리송, 조엘링톤, 브루노 기마랑이스, 카세미루, 마르퀴뇨스, 에데르 밀리탕, 알리송, 에데르송 등 주력 자원들은 모두 이름을 올렸다.


기니는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 일라익스 모리바, 수비수 무크타르 디아카비 등 핵심 자원들을 모두 차출했습니다. 다만, 모하메드 바요가 빠진 공격진은 다소 무게감이 떨어진다. 프란코이스 카마노, 호세 칸테 등이 여전히 이름을 올렸지만, 아쉬울 수밖에 없는 구성입니다. 이집트와의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 경기(1-2)를 치르고 와 체력적으로 부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질과 기니의 A매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브라질은 지난 3월 모로코와의 A매치에서 1-2로 충격패를 당하면서 명예 회복을 노리고 있습니다. 일단 브라질이 A매치에서 2연패를 기록한 것은 2014 월드컵 4강과 3/4위전이었던 독일(1-7)과 네덜란드전(0-3)이 마지막이었습니다. 공격진에 일부 변화가 있긴 했지만, 워낙 전력 차이가 큰 두 팀입니다. 다득점 양상 속 브라질의 우세가 점쳐지는 경기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51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