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5월18일 NPB 치바롯데 : 오릭스
2023-05-18 14:46:41 (2년 전)

투타의 조화로 완승을 거둔 치바 롯데 마린스는 히로하타 아츠야(3.86)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닛폰햄 원정에서 2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히로하타는 데뷔 후 계속 불펜 투수로만 뛴 투수. 데뷔 후 가장 긴 이닝이 4이닝 등판이었는데 이번 경기도 3이닝 이상은 조금 무리가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7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다시금 홈에서 집중력이 살아났다는게 좋은 징조다. 이번 경기야말로 그 집중력이 필요한 경기일듯. 하지만 실점을 허용한 사카모토 코시로는 여전히 불펜에서 중책을 맡기기 어려워 보입니다.


투수진의 난조가 완패로 이어진 오릭스 버팔로스는 야마사키 사치야(1승 1패 4.5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4.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야마사키는 2경기 연속 1군 복귀전 부진이라는 문제를 일으키는 중입니다. 특히 치바 롯데 상대로 홈에서 4.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작년 전반기에 조조 마린 원정 투구가 좋지 않았습니다는 점이 여러모로 걸린다. 전날 경기에서 오지마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마윈 곤잘레즈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오릭스의 타선은 이틀 연속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리 토모야 복귀 효과는 아직까지 크지 않은듯. 불펜의 2실점 역시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미야기 뒤의 타지마는 역시 치바 롯데 타선을 막기엔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야마사키 사치야는 더 치바 롯데 타선을 막기 어려울듯. 물론 히로하타에게 긴 이닝은 기대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전날 치바 롯데는 오지마 덕분에 불펜을 다 아끼는데 성공했고 이 점이 결국 승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기세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예상 스코어 6:4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