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5월15일 MLB 보스턴 세인트루이스 해외야구분석
2023-05-15 01:26:03 (2년 전)

보스턴 선발은 코리 클루버, 세인트는 마일스 미콜라스가 나선다. 클루버는 2승 4패 6.29의 방어율, 미콜라스는 1승 1패 5.40의 방어율이다.

 

 

 

클루버는 보스턴이 우완 선발진을 이끌 베테랑으로 영입했지만 시즌 출발은 좋지 못했다. 장타 허용이 나오며 득점권에서 실점이 많았고 연패를 당했다. 그러나, 패스트볼 구사 비중을 늘리며 반등에 성공했다. 전성기와 같은 90마일 후반은 아니지만 무브먼트가 좋은 93마일의 속구로도 타자를 상대하긴 충분했다. 단, 더 안정을 찾으려면 주무기인 슬라이더가 잘 들어가야 한다. 세인트 상대로는 지난 시즌 1승이 있었다.

 

 

 

미콜라스는 극도로 부진했던 시즌 초반을 지나 최근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록 직전 컵스 원정에서 볼넷이 늘며 4.1이닝 소화에 그쳤지만 1점만 허용했고 꾸준히 5이닝 이상을 먹어주고 있다. 슬라이더와 스플리터, 체인지업등 다양한 유인구를 안정적으로 뿌리고 있기에 타자와의 수싸움에서 밀리고 있지 않다.

 

 

 

세인트의 승리를 본다. 이번 시리즈 들어 엄청난 뒷심을 발휘하고 있는데 전성기에서 확실하게 내려온 클루버도 공략할 수 있다. 미콜라스가 부진했던 초반을 지나 최근 안정을 찾은 점도 감안해야 한다. 타선이 살아난데다 가예고스를 비롯한 불펜이 안정적으로 이닝을 책임지는 세인트가 승리할 것이다.

 

 

 

 

세인트의 다득점 속에 오버 경기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