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1월07일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vs 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FC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2023-01-06 16:29:17 (2년 전)

◈센트럴코스트 (호주 1부 3위 / 패승승패승)

 

멜버른 빅토리를 2-1로 제압했습니다. 기복이 다소 있기는 하지만, 현재 홈 3연승으로 기세를 올리는 중. 이전 경기에서는 상대의 3백에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커밍스(FW / 이전 경기 2골)의 결정력과 오프더볼 능력을 믿고 적극적으로 박스 안으로 공을 투입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세트피스에서도 한 골이 나왔고, 커밍스가 178CM의 크지 않은 신장을 가지고 있음에도 헤딩골을 기록하는 등 수비를 공략하는 데 무리는 전혀 없었다. 전반 실점 빈도가 높습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전 경기에서도 커밍스의 선제골을 전반까지 지키지 못하고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스스로 경기를 어렵게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준 것. 공격적으로 나서는 빈도가 높은 홈에서 역습에 꽤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라, 무실점 양상을 기대하기보다는 득점력으로 상대를 제압하기를 기대하는 편이 낫습니다.

 

 

 

◈애들레이드 (호주 1부 4위 / 승무패패승)

 

퍼스글로리를 2-0으로 제압하면서 한 숨을 돌렸다. 퍼스글로리가 올 시즌 꼴찌를 기록하고 있는 하위 전력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하지만, 3경기 연속 무승 행진에서 벗어난 것은 일단 호재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원정에서는 늘 실점 억제가 되지 않는 타입. 원정에서 현재 6경기 11실점으로, 경기 당 두 골에 가까운 실점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원정에서는 승점 3점을 얻어오기 힘든 상태. 올 시즌 대진 운도 꽤 따라준 편이었는데, 하위권 팀을 만나는 빈도가 높았고, 3위 이상의 강팀들과는 아직 한 번도 대결하지 않았다. 공격적으로 나서는 상위권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로 보는 것이 낫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스탯으로, 올 시즌 승리를 거둔 4번의 승리에서 상대는 모두 10위 이하의 팀이었다는 점이었다. 대진에서 운이 따라주면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지만,  떨어질 가능성을 배제하기는 어렵다는 것. 이부스키(FW / 10경기 4골)와 굿윈(LW / 9경기 4골)의 득점포는 이전 경기에서도 침묵하면서 주력 공격수들이 부진하고 있습니다는 점 역시 애들레이드가 해결해야 할 과제다.

 

 

 

◈코멘트

 

센트럴코스트의 승리를 점친다. 애들레이드가 올 시즌 하위권 팀을 많이 만난 대진의 덕을 꽤 봤다고 할 수 있는 상황. 원정에서는 수비력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공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 센트럴코스트의 공격력을 잘 차단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 든다. 오버(2.5)를 겸해도 좋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센트럴코스트 승

 

[[핸디]] : -1.0 센트럴코스트 승

 

[[U/O]] : 2.5 오버▲​ 

라인업/스포츠정보 : 29693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