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11월29일 포르투갈 : 우루과이
2022-11-29 00:39:21 (2년 전)

■ 포르투갈 (피파 랭킹 9위 / 팀 가치 : 937.00m 유로)

전반전에는 답답했지만, 후반전에 몰아치면서 결과적으로 승점 3점을 얻어내는 데 성공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두 경기만에 16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는 상태. 3차전 상대인 대한민국이 꽤 저력을 보여준 상태이기 때문에, 우루과이를 잡아내고 3차전을 마음 편하게 치르는 것이 베스트 시나리오다.측면에서의 파괴력을 높이는 타입. 물론 중원 자원들도 막강하기는 하지만, 베르나르두(RW / 맨시티)의 넓은 활동폭과 칸셀루(RB / 맨시티)의 공격적인 재능을 최대한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다. 호날두(FW / 무소속)의 제공권 장악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박스 안으로 공이 투입된다면 충분히 위협적인 상황을 자주 만들 수 있다. 조타(FW)와 네투(FW)가 모두 낙마했기 때문에 호날두를 지속적으로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측면 크로스 비중은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을 것. 혹은 레앙(LW / 밀란)의 스피드를 이용해 라인을 높일 우루과이의 뒷공간을 공략할 수도 있다. 득점 가능한 루트는 꽤 많은 상태. 유럽 예선에서 포르투갈보다 크로스로 만든 득점이 많은 팀은 폴란드가 유일했다. 넓게 서서 볼을 돌리다가 측면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포르투갈의 공격이 효과적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듯.

 

■ 우루과이 (피파 랭킹 14위 / 팀 가치 : 449.70m 유로)

대한민국과 비기면서 골치가 아파진 상황. 이번 경기에서 진다면 16강 진출이 어려워지는 것은 물론이라, 남은 두 경기를 무조건 이겨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본인들의 최고 장점이었던 중원싸움에서 대한민국에게 앞서지 못했다는 점 역시 우루과이 입장에서는 실망스러운 결과였을 것. 공격진의 부진이 매우 뼈아프다. 수아레즈(FW / 몬테레이)는 경기장에서 지워지다시피했고, 누네스(FW / 리버풀)도 상대의 철저한 마킹에 고전하는 모습. 기본적으로 점유율 유지에는 능하지 못한 모습이라 수비 상황이 많은데, 고딘(CB / 벨레스)의 노쇠화로 인한 공간 커버 문제도 우려스러운 부분. 특히 역습 상황에서 수비진에게 많은 부담이 주어질 수 있다. 1차전에서 중앙 싸움으로 인해 고생했던 중원이 체력적인 부담을 드러내면서 저지선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다면 포르투갈의 공격진에 많은 찬스를 내주게 될 것이다. 우루과이는 올해 A매치에서 이란에게 0-1로 일격을 당한 경기를 제외한 모든 경기에서 패하지 않았다. 알론소 감독이 팀을 맡은 후 빠른 시간 내에 팀을 안정화시킨 모습.

 

■ 코멘트

두 팀이 공격적으로 나올 가능성은 꽤 높다. 오버(2.5) 양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충분한 상태. 승부에서는 포르투갈이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보이는데, 우루과이와의 중원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을 만큼 좋은 전력을 보유하고 있고, 우루과이가 승점 3점을 노리고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뒷공간 커버에 문제가 생기면서 수비적인 리스크가 크게 생길 수 있다.

 

■ 추천 배팅

[승패] : 포르투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댓글 1
2022-12-04 18:36 (2년 전) 추천0 비추천0
감사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693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