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7월30일 FIVB챌린저컵 전경기 배구분석
2022-07-30 16:41:21 (2년 전)

 

【FIVB챌린저컵】 7월30일 쿠바 vs 체코 배구분석


FIVB 랭킹 12위 쿠바는 8강에서 칠레 상대로 3-0 승리를 기록했다. 2014-15, 2015-16시즌 V리그를 호령했던 시몬이 코로나 확진으로 막바지에 엔트리에서 제외 되었지만 올해 팬아메리칸 컵에서 MVP와 베스트 미들블로커를 모두 석권한 로미 알론소(204cm)가 버티고 있는 힘을 느낄수 있었고 올해 팬아메리칸 컵 우승의 주역 아포짓 헤수스 에레라 제이미와 로페즈 쌍포가 서브에이스 7개 포함 29득점 합작한 경기. 세터 아드리안 고이데의 고공 토스와 공격수들의 화려한 개인기들도 확인할수 있었으며 범실 관라도 만족할수 있었던 승리의 내용.

FIVB 랭킹 24위 체코는 8강에서 튀니지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했다. 지난 6월에 끝난 2022 유럽 골든 리그에서 그동안 체코를 이끌었던 선수들인 얀 하드라바, 마이클 핑게르가 빠졌지만 코트 위 어디서든 효과적인 공격을 펼치는 가운데 확실한 해결사가 되면서 대회 MVP를 차지한 얀 갈라보프(12득점)와 아포짓 마렉 소톨라(13득점)의 쌍포가 터진 경기. 한번에 쉽게 뚫리지 않는 안정적인 수비력을 갖추고 있는 전력이라는 것도 확인할수 있었으며 자이체크 아담이 중심 되는 블로킹 벽도 높았던 모습. 

 

 

칠레와 경기에서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쿠바의 주전 세터 아드리안 고이데의 경기력에 기복이 심하다. 또한, 팀의 정신적 리더 였던 시몬의 이탈 공백은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는 상황에서 범실이 많은 쿠바의 고질병이 체코를 상대로는 나타날수 있다.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

 

【FIVB챌린저컵】 7월30일 대한민국 vs 튀르키예 배구분석


FIVB 랭킹 32위 한국은 8강에서 호주 상대로 3-2 승리를 기록했다. 허수봉이 33득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이끌었고, 나경복도 20득점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으며 개최국에게 주어지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8개팀 중에서 세계 랭킹이 가장 낮은 호주와 첫 경기를 치르게 된다는 것도 선수들의 컨디션과 경기 도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에서 흐름을 잡는데 유리하게 작용했던 경기. 다만, 높이를 기반으로 속공을 자주 사용한 호주의 공격을 알고서도 못막는 장면이 여러차례 나왔고 세트별 서브 컨디션에 기복이 있었다는 것은 찜찜한 부분으로 남았다.

FIVB 랭킹 17위 튀르키예는 8강에서 카타르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유럽리그에서 떠오르는 선수들 중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튀르키예의 현재이자 미래가 되는 아포짓 아디스 라굼지야(210cm)가 높은 타점과 블로킹 높이를 자랑하며 25득점(서브 에이스 2개, 블로킹 5개)을 폭발시킨 경기. 리이트 히터 부락 귄고르는 상대 허를 찌르는 공격에서 득점뿐 아니라 안정적인 리시브 능력을 선보이면서 아슬란 에크시 세터가 자유자재로 볼을 배급할수 있게 특급 도우미가 되었던 상황. 

 

 

튀르키예는 이번 대회 참가 팀 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를 갖추고 있는 팀 이다. 다만, 아디스 라굼지야의 공격 점유율이 50%가 넘어가는 몰빵 배구를 구사한다는 역점도 존재하는 만큼 홈경기의 유리함이 있는 한국이 허무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을 것이다. 오버 가능성을 1순.위 추천으로 추천한다.

 

핸디캡=>패스 또는 패

언더&오버 =>오버

 

#쿠바 #대한민국 #튀르기예 #크로아티아 #카자흐스탄 #튀지니 #체코 #배구분석 #네이션스리그 #국내배구 #해외배구 #발리볼 #남자배구 #남배 #백수 #스포츠분석 #스포츠프리뷰 #프로배구 #경기예측 #승부예측 #경기분석 #VNL


라인업/스포츠정보 : 2955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