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리버풀 대 첼시
2019-04-14 22:42:54 (6년 전)

리버풀 FC

리버풀은 주중 포르투와의 챔스 8강 1차전에서 요근래 가장 활발한 공격 흐름을 선보인 끝에 2-0 완승을 거뒀다. 다음 주 원정 2차전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 상황. 공식경기 6연승을 달리는 와중에도 경기내용은 불안한 구석이 많았으나, 포르투전의 폼을 재현할 경우 주말 첼시전에서도 호조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징계로 주중 챔스에 결장했던 DF 로버트슨과 함께 DF 고메 즈 역시 복귀를 신고하다는 소식. 이번 첼시전에 로테이션을 돌리기보다는 다음 주 포르투와의 원정 2차전에 일부 주력들을 벤치 로 내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위 맨시티보다 승점 2점 앞선 채로 선두이긴 하지만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인 만큼 우위를 점했다. 평할 수 없기도 하다. 첼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무 2패로 의외의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첼시 FC

첼시는 주중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유로파 8강 원정 1차전에서 악전고투 끝에 1-0 진땀승을 거뒀다. 경기 내내 상대의 강한 전방 압박에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DF 알론소가 막판 뜬금포를 터뜨려 승리할 수 있었던 한 판이었다. 단, 프라하 원정에서 생각보다 훨씬 많은 체력을 소지하고 돌아왔다는 점, 일부 주력들은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리버풀 원정에서 100% 제 힘 을 발휘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그나마 FW 이과인을 벤치로 내리고, MF 아자르 캉테를 교체 출전시켜 체력을 아껴두기는 했지 만 홈에서 포르투를 여유롭게 제압한 리버풀과 그 후유증을 직접 비교하긴 어렵다. 또, 리버풀보다 주중경기를 이틀 늦게, 그것도 동유럽 원정에서 치른 상태이기도 하다. FW 허더슨 오도미, DF 에메르손은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소식, 리버풀 원 정에선 올 시즌 카라바오컵 32강전 당시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TOTAL

리버풀의 6:4 무세를 예상, 홈에서 여유롭게 주중 챔스 8강 1차전을 치른 리버풀과 달리 첼시는 프라하 원정에서 힘을 크게 빼고 돌아온 상태다. 리버풀의 공격력이 다시 살마나는 추세기도 하다. 첼시가 요근래 리버풀전 강세에도 불구, 역부족에 부딪히는 흐름을 보게 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 승 , 2.5 하늘

 

라인업/스포츠정보 : 3040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