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느바픽
2018-10-25 21:34:15 (6년 전)

08:00 올랜도 매직 :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포틀랜드가 의외로 직전 경기 패배로 인한 부분 때문인지 배당이 상당히 후하게 주어졌는데요. 어거스틴과 포니에 라인이 릴맥 백코트 콤비에 생산력에서 압도적인 부분도 아니고...알파룩 아미누와 유서프 너키치 역시...상대 주전 빅맨 라인업인 부세비치와 고든과 비교했을때 공격 코트 생산력에서는 그렇게 뒤쳐지지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왜...이렇게 후한 배당을 딱히 현재 빠지는 선수도 없는데 말이죠...3번자리에 선수들이 마땅치 않은것은 사실이나 이 포지션에 올랜도가 딱히 그리 좋은 자원을 갖고 있는것 역시 아닌데요. 벤치에서는 닉 스타우카스가 좋은 생산력을 보여주고 있고 에반 터너 역시 벤치에서 백코트 생산력에 가담을 하고 있는중 , 잭 콜린스가 하클리스와 함께 벤치 수비 부분에서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치 공격코트 생산력만 보더라도 이번 경기..포틀랜드가 우위인데..올랜도가 현재 치룬 경기에서 강팀들을 상대로 나름대로 잘 비벼주었던 탓인지 배당이 나름대로 좋은데요. 이 경기 포틀랜드가 질 경기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3점도의 핸디캡은 충분히 극복하지 싶고...언오버는 올랜도의 득점 생산력이 기복이 심한 탓에 다소 어렵습니다. 포틀랜드가 올 시즌 원정 첫 경기이기도 하구요. 이 경기는 포틀랜드의 마이너스 핸디캡을 추천드리겠습니다. 

 

​08:00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의 홈 경기에서 연장 승부 끝에 블레이크 그리핀의 활약으로 1점차 역전 승리를 거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 강팀을 상대로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수비 부분에서는 고쳐야할 부분이 다소 많긴 하지만 여전히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경우 지난 브루클린 네츠와의 홈 경기에서 16점차 대 패배를 당하면서 상당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며 현재 4연패중에 있습니다. 수비 코트에서는 지난 경기들에 비해서 나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공격 코트에서 상당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며 86득점...여전히 풀어나가야될 숙제가 많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인데요. 시즌 초반 분위기가 지난 시즌에 비해서 확연히 다른 양 팀 과연 이번 경기 양상은 어떻게 흘러갈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팀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직전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의 홈 경기에서 블레이크 그리핀의 50득점 14리바운드 7어시스트 레지 잭슨의 23득점 이시 스미스의 21득점 활약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전성기 시절의 블레이크 그리핀의 활약이 이번 시즌 초반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페인트존이면 페인트존 페인트존이 풀리지 않으면 외곽에서 공격 작업을 풀어가며 상당히 다채로운 공격 작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볼핸들러 역할 역시 잘해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확실히 메인 볼 핸들러로 그리핀이 나서는 가운데 이시 스미스와 레지 잭슨이 사이드로 퍼져버리니 수비하는데 상대팀에서는 상당히 난항을 겪고 있는것 역시 사실입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수비 부분은 여전히 좋지 못하며 외곽 라인 수비까지 좋지 못하다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현재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공격력은 꾸준히 이어질것으로 예상되는것 역시 사실입니다. 뭐 어떤 부분에서 이번 경기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열세를 찾아봐야하는지 싶은데요. 뭐 찾는다면 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딱히 수비 코트에서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정도인데 이 부분이 승리를 하는데 있어 그리 문제될 부분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를 상대로 다소 고전을 해왔던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이나 르브론 제임스도 없고...현재 매치업만 보더라도 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주전 매치업에서 압도를 하는데...이 경기에서 디트로이트가 패배를 할 가능성이 높은가 싶네요... 쉽게 풀어갈것으로 보입니다. 접전으로 가더라도 패배는 하지 않을것으로 ...생각되네요. 

 

브루클린 네츠와의 홈 경기에서 마저 16점차 패배를 하면서 현재 개막 4연패를 하고 있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 케빈 러브 14득점 11리바운드 세디 오스만 8득점 6리바운드 콜린 섹스턴 14득점 4리바운드로 분전을 해주었습니다. 현재 경기당 평균 득실점 마진 -14.5로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며 리그 전체 꼴찌의 득실 마진을 보여주고 있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 르브론이 있을때야 수비 코트에서 그리 좋지 못한 부분을 공격에서 만회를 했지만 현재 르브론 없이 치루는 이번 시즌은 공격 작업도 그리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르브론이 빠지며 지휘봉을 못펴던 터런 루 감독의 역량을 기대해보았으나 역시나...아마 이번 시즌 이런식으로 간다면 경질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감독을 얼른 교체해야하는것인지...전체적으로 아직 합이 안맞은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처럼 현재 특정 스코어러가 없기에 이번 경기 역시 쉽지 않아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3점 라인 수비력과 페인트존에서의 수비가 바닥을 치고 있는 가운데 전성기의 포스를 보여주고 있는 블레이크 그리핀 , 그리고 센터 드러먼드를 감당해낼수 있을지 역시 의문 , 러브가 암만 길고 난다 하더라도 트리스탄 탐슨의 현재 생산력 으로는 이미 골밑에서 상당히 지고 가는 그림입니다. 주전 백코트 생산력 역시 현재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전 매치업에서 일반적인 열세도 아닌 대 열세 , 벤치에서 그나마 재미를 본다면 재미를 볼 수 있겠지만 이 부분이 승리로 이어지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수비가 그리 좋은것은 아니기에 득점력은 전 경기보다 낫겠지만 승리 하기 상당히 힘들어 보이네요. 5연패 예상해봅니다. 

 

블레이크 그리핀의 대 활약으로 현재 패가 없는 팀중 하나인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르브론의 빈자리를 선수들이 전혀 메꾸지 못하며 유기적이긴 하나 조직력에서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약간 지난 시즌 르브론의 하드 캐리로 플레이오프를 진출했던 작년 경기력을 보는듯 하는데요. 수비 작업으로 경기를 풀기 보다는 공격코트 생산력으로 풀어가고 있다는 부분에서 그렇게 생각이 드는데요. 양 팀 모두 수비에서 그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의문입니다. 일단 다득점 양상을 우선적으로 추천드리며 핸디캡을 전혀 극복하고 있지 못한 현재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플러스 핸디캡을 추천드리기는 힘듭니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마이너스 핸디캡을 추천드립니다. 

 

​09:00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 : 보스턴 셀틱스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 현재 개막 이후 단 한번의 승리도 거두지 못한채 4연패중으로 상당히 저조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러셀 웨스트브룩 선수가 복귀를 했지만 여전히 수비 부분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모습 , 어서 로버슨 선수가 복귀를 해야 할텐데 아직은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보스턴 셀틱스 역시 아직은 정비가 필요해 보이는 모습 , 뉴욕 닉스를 상대로 간신히 승리를 거두었으나 이후 올랜도와의 홈 경기에서 3점차 아쉬운 패배를 당하면서 현재 2승 2패로 동부 강호라는 점이 무색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 팀 모두 기대와는 달리 하락세의 흐름을 타고 있는 시즌 초반 , 직전 경기에서의 부진을 딛고 승리를 거둘 팀은 어디가 될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팀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 지난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경기에서 러셀 웨스트브룩의 32득점 12리바운드 8어시스트 폴 조지 29득점 6리바운드 3스틸 스티븐 아담스의 10득점 14리바운드 3블락이 있었으나 팀 승리로 이어지기에는 힘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서브룩(러셀 웨스트브룩의) 복귀전이었음에도 패배를 했다는것 그 상대가 새크라멘토 였다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직전 경기 패배는 이해 안되기도 하고 상당히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러셀 웨스트브룩의 복귀 성적은 괜찮았으나 팀 전체적인 흐름이 받쳐주지 못했던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 이전 클리퍼스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경기에 비해서는 공격 부분 작업 특히 페인트존에서 원활한 공격이 이루어 졌다는 점에서 위안 거리는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수비 코트에서 횡패스 및 픽앤롤 기반 2:2 스크린 플레이에 상당히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 이를 보스턴 셀틱스 브래드 스티븐스 감독은 파악을 하고 있을테고...감독 영향을 그리 크게 받지 않는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는 이번 경기 역시 같은 양상으로 고전할 가능성 역시 높아보입니다. 골밑에서 지난 시즌에 비해서 부상 복귀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보스턴 셀틱스 이기에 페인트존 수비에 난항을 겪고 있는 현재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는 이 부분에서 역시 고전할것으로 예상되는것이 사실입니다. 리그 전체 평균 실점 1위의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수비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의 보스턴 셀틱스 내외곽 수비에 과연 지난 경기 득점력을 이어갈지 역시 의문이구요. 조지와 서브룩 외에는 점수를 낼 선수가 그리 많아보이지 않습니다.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 이번 경기 역시 어렵게 풀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원정팀 보스턴 셀틱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아직 새로운 멤버와의 손 발이 다소 맞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경기에서 지난 시즌과 같은 완벽한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올랜도 매직과의 경기에서 카이리 어빙이 22득점 8리바운드 5어시스트 알 포드가 15득점 6리바운드 4어시스트 고든 헤이워드가 11득점 4리바운드로 분전해주었으나 3점차 아쉬운 패배를 당했습니다. 애런 베인스가 헴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결장 하고 있는것이 현재 보스턴 셀틱스는 상당히 아쉬운데요. 베인스가 빅맨으로 나설때의 수비 수치에서 확실히 없을떄와는 달리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 이번 경기에서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를 상대로 수비적인 부분에 있어서 확실한 재미를 보기는 힘들수 있어 보입니다. 영건 듀오 테이텀과 브라운이 지난 경기에서 침묵 했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데요. 어빙이 그나마 최근 부진을 딛고 다시 좋은 모습을 되찾았다는 점 상대 1번 포지션의 러셀 웨스트브룩과의 포지션 대결에서 충분히 현재 살아나고 있는 경기력 이라면 생산력에서 뒤쳐지지는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헤이워드 역시 경기를 치룰수록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구요. 벤치에서는 로지어 스마트 모리스 타이스 등 전체 벤치 득점력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모습 , 뭐 워낙에 주전 백코트 진에서 상대 백코트 2번자리의 퍼거슨이 워낙에 낮은 공격 생산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백코트진에서는 어빙이 고전하지 않는 이상 우위를 점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까지의 경기력이라면 확실히 공격 작업에서 보스턴 셀틱스가 재미를 볼 가능성 역시 높아보입니다. 베인스가 빠지면서 벤치 빅맨이 다소 아쉽긴 하나 , 타이스와 모리스 호포드 충분히 어빙 및 브라운과의 픽앤롤 플레이가 가능한 활동성이 좋은 빅맨들 거기에 테이텀까지 ... 계속해서 픽앤롤 플레이에 고전을 하고 있으며 페인트존 수비에 난항을 겪고있는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라면 이번 경기 보스턴이 공격쪽에서 경기를 풀어갈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무너지는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를 상대로 이번 경기 좋은 흐름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됩니다. 

 

러셀 웨스트브룩 선수 합류로 공격 포인트는 상당히 올라온 모습이나 수비에서의 균열은 여전히 나아질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 보스턴 셀틱스가 그렇게 막강한 공격력을 지닌 팀은 아니나 현재의 수비력이라면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보스턴 셀틱스를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보스턴 셀틱스는 아마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브래드 스티븐스 감독이 이에 맞는 픽앤롤 플레이와 페인트존을 집요하게 공략하지 않을까 싶구요. 현재 주어진 보스턴 셀틱스의 역배당이 더욱 맛나 보이는데요. 이 경기 보스턴 셀틱스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11:30 LA레이커스 : 덴버 너게츠 



​홈팀 LA 레이커스는 피닉스 선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131 대 113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시즌 첫 승리를... 3점 라인 생산력이 개막 첫 두경기보다는 좀 더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야투 감각 역시 점차적으로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존 론도와 잉그램이 빠진 이후의 경기력이 오히려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현재의 LA 레이커스 쿠즈마와 론조볼이 주전으로 뛰며 확실히 그 공백을 잘 메꾸어 주고 있기 떄문일까요? 과연 이번 덴버 너게츠와의 경기에서는 어떤 흐름으로 흘러갈지...덴버 너게츠 역시 직전 경기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14점차 승리 , 공격 코트에서 꾸준히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무엇보다 공격 부분에서 강한 팀을 상대로 수비 부분에서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중 , 골밑에서 빅맨들의 활약 역시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주며 리바운드 싸움에서 상대 팀을 상대로 뒤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첫 맞대결인 양 팀 과연 이번 경기 양상은 어떻게 흘러가게될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샌안토니오 스퍼스를 상대로 안방에서 첫 승리를 거두는듯 했으나 연장 승부끝에 패배 , 피닉스 선즈를 상대로 직전 원정 경기에서 18점차 승리를 거두면서 연패를 끊고 시즌 첫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론도와 잉그램이 주전 스타팅으로 나올때 보다 외곽 라인 생산력에서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LA 레이커스인데요. 수비 부분에서는 여전히 가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공격 코트에서 현재 외곽쪽에서의 기복 없이 현재 흐름대로 해준다면 앞으로 나은 모습은 기대를 해볼만 해보입니다. 스퍼스와의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쿠즈마가 피닉스와의 경기에서 역시 좋은 경기력을 골밑에서 보여준 가운데 론조 볼이 론도의 역할을 매우 잘 메꾸어 주는 모습 ,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볼이 론도에 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전 스타팅으로 뛰었던 선수 대부분이 이번 백투백 일정을 치루기 위해 그렇게 많은 시간을 뛰지는 않았습니다. 카드웰 포페가 좋은 득점력을 직전 경기에서 보여주며 조금씩 슈팅 감각을 찾아가고 있고...조쉬 하트는 벤치에서나 스타팅으로 뛰나 변함없이 꾸준한 득점력 , 스티븐슨 역시 벤치에서 볼 핸들러로서 역할을 잘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덴버가 외곽 능력이 그렇게 좋은 팀은 아니나 현재 치룬 경기에서 보여준 팀들을 상대로 페인트존 공략에 모두 성공을 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업 템포 팀을 상대로 역시 뒤지지 않는 템포를 맞추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덴버 너게츠 임을 감안해 본다면 과연 백투백 경기를 치루는 레이커스가 이번 경기에서 덴버 상대로 재미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물음표라고 봅니다. 일단 수비 레이팅 부분에서 덴버와 비교를 했을때 내 외곽에서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커보입니다. 외곽 부분 역시 선수들 전체적으로 보았을때 덴버 너게츠와 비교시 그리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것 또한 아니구요. 아마 레이커스가 수비 부분과 덴버 너게츠의 페인트존 공략에 이번 경기 무너지며 패배를 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아직은 덜 갖춰진 피닉스 선즈였기에 지난 경기 승리가 가능했다고 보이네요. 

 

원정팀 덴버 너게츠 지난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홈 경기에서 14점차 승리를 거두며 개막 4연승중 , 현재 동부에 밀워키 디트로이트 토론토 그리고 서부에서는 뉴올리언즈와 함께 개막 이후 유일하게 패배가 없는 팀 중 하나입니다. 현재 경기당 평균 득점력은 113.0으로 평균보다 조금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수비 부분에서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서부 컨퍼런스 내에서는 가장 적을 실점율 1위 리그 전체로 보면 보스턴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상당히 수비적인 지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키치의 농구 교실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으며 이어 조력자 밀샙 역시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중 , 윌 바튼의 부상으로 다소 3번에서의 수비 부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었지만 토리 크레이그와 폴 밀샙 등 이전보다 한결 나아진 수비 조직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요키치는 서부 컨퍼런스 주요 센터들의 성적에서 앤써니 데이비스 다음으로 2위의 성적으로 상당히 좋은 모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잇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LA 레이커스를 상대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역시 궁금한데요. 밀샙 요키치 해리스 머레이 크레이그 현재 이 라인업의 종합 공수 밸런스 수치인 NetRtg는 +57.8으로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안정적임을 볼 수 있습니다. 3점 라인 생산력이 떨어지나 외곽에서 게임을 풀어나가야 할 팀을 상대로 현재 탄탄한 수비를 토대로 상대 팀들의 외곽 라인을 봉쇄하고 있는중 , 골밑에서는 팀 리바운드 경기당 51.5으로 리그 전체 상위권에 랭크 , 골밑이 약한 레이커스 상대로 충분히 페인트존에서 세컨 찬스 및 돌파 득점이 상당히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상대로 덴버가 시즌 초반 상당히 좋은 흐름을 보여주며 강팀 약팀을 상대로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음에 나름대로 저는 덴버를 응원하는 입장에서 만족스러운데요. 이번 시즌은 덴버가 원정에서 공격과 수비 부분에서 홈만큼은 아니겠지만 중상위권의 성적 역시 기대를 해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경기 레이커스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되네요. 

 

덴버와 레이커스의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공격 부분에서는 레이커스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것이 사실이나 수비 부분에서는 압도적으로 덴버 너게츠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골밑 부분에서 레이커스는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구요. 위 도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경기당 평균 공격 리바운드만 하더라도 3개가 차이가 나는 모습이며 수비 리바운드 수치 역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백투백을 치루는 레이커스가 덴버의 질식 수비를 뚫고 좋은 공격력을 보여줄수 있을지 의문인데요. 그리고 골밑 수비에서 완벽함을 이번 경기에서 레이커스에게 기대를 하기는 상당히 힘들어 보입니다. 이 경기 덴버 너게츠의 마이너스 핸디캡을 추천드리며 아마 기준점 대비해서는 많이 낮은 양팀의 합산 점수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저득점 양상 추천드립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22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