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믈브픽
2018-10-16 21:14:43 (6년 전)

[휴스턴 vs 보스턴]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보스턴 레드삭스의 챔피언쉽시리즈 3차전이 열린다. 양 팀이 2차전까지 치른 후 1승 1패를 거둔 상태에서 구장을 보스턴에서 휴스턴으로 이동한다.

 

휴스턴은 댈러스 카이클이 선발로 나선다. 2015년 사이영상에 빛나는 휴스턴을 대표하는 에이스. 사이영상 이후에 조금은 주춤하는 모습이었으나, 그럼에도 올 시즌 34경기에 출전해 데뷔 후 가장 많은 경기에서 선발로 나섰고, 200이닝 이상을 소화해내면서 건강한 시즌을 보냈다. 내용이 사이영상 시즌에 비하면 아쉬운 것은 사실이나, 기대치를 내려놓고 보면 올 시즌 그렇게 나쁜 모습은 아니었었다. 지난 9일 클리브랜드와의 3차전에서 등판, 5이닝 2실점으로 다소 조기에 내려갔으나 내용 자체가 나쁘진 않았었다.

 

보스턴은 네이썬 이오발디가 선발투수다. 올 시즌 도중 탬파베이에서 보스턴으로 넘어온 투수. 160km대의 빠른 공을 구사하는 투수인데 2016년 토미존 수술 이후에 스타일이 살짝 바뀐 모습이다. 예전 대비 커터 구사가 정말 많이 늘었다는 특징이 보이고 있다. 올 시즌 막판에 내용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았다가 포스트시즌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7이닝 1실점을 기록, 팀의 승리를 이끌었었다.

 

과연 이오발디가 또 한 번 호투를 할 수 있을지 의문. 양키스 상대로는 이전에도 강했던 선수라서 어느 정도 기대가 됐지만, 휴스턴은 조금 다를 듯하다. 올 시즌 휴스턴 상대로 6이닝 4실점으로 그렇게 좋지 않았었던 점을 명심해야 한다. 카이클이 올 시즌 보스턴 상대로 6이닝 5실점 기록이 있으나, 홈이 아닌 원정이었다는 점을 고려하자. 이오발디보다는 카이클의 호투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이 경기가 휴스턴 홈이라는 점에서 휴스턴이 홈 이점을 가져갈 확률이 높다는 생각이 든다.

 

 

[LA 다저스 vs 밀워키]

 

LA 다저스와 밀워키 브루어스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쉽시리즈 4차전이 열린다. 지난 경기는 밀워키의 승리. 밀워키가 1회 라이언 브론의 1타점 적시 2루타로 선취점을 낸 후 6회 워커 뷸러의 폭투에 이은 득점, 7회 올랜도 아르시아의 2점포를 쳐내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다저스는 리치 힐을 선발로 꺼냈다. 140km 중후반의 빠른 공과 커브가 주 무기인 투수로 올 시즌 아주 많은 게임은 안 나왔지만, 2년 연속 11승 이상을 거둔 수준급 투수다. 올 시즌 막판에 페이스가 좋았는데, 지난 애틀랜타와의 4차전에서 선발로 등판해 4.1이닝 2실점으로 조기에 물러났었다. 2016년 이후 꾸준히 포스트시즌 선발로 나오고 있으나, 2016년 챔피언쉽시리즈 컵스전을 제외하면 포스트시즌 승리가 없었다. 올해 밀워키 상대로 2번 나와 1승 0패에 ERA가 1.50으로 꽤 좋았다.

 

밀워키는 지오 곤잘레스가 이 경기 선발투수다. 140km 후반의 빠른 공과 커브, 체인지업을 구사하는 좌완. 올 시즌 32번의 선발 등판을 해내면서 결국 9년 연속 10승을 거두면서 정규시즌에는 괜찮은 모습을 보였다. 문제는 퀄리티스타트 숫자 자체가 적고 5이닝 이상 던지는 경기가 드문 편. 밀워키라는 팀 특성상 지오 곤잘레스의 경우 오히려 먼저 나오는 투수라고 봐야할 정도의 투수. 다저스와는 올 시즌 첫 만남이다.

 

힐이 밀워키전에 강하기는 한데, 밀워키의 전력이 조금 더 견고해 보인다. 양 팀이 수비나 집중력에서 차이가 좀 더 좋아 보이는 것이 사실. 밀워키 타선이 다저스에 크게 밀리지 않고, 여기에 불펜에서도 다저스보다 밀워키가 좀 더 나은 것이 사실이다. 밀워키가 다저스 원정에서 크게 약한 모습도 아니어서 결국 이 경기 승자는 밀워키를 봐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10월16일MLB 배팅결과 


<승무패,핸디캡,오버언더,스페셜>

 

라인업/스포츠정보 : 30217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