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프랑스 대 독일
2018-10-16 20:53:27 (6년 전)

[프랑스 vs 독일]

 

수비라인에서 라미가 은퇴한 상황인데 음티티와 멘디가 각각 부상으로 소집되지 않았다. 음티티의 센터백 자리가 고민이 될수있겠지만 사코 주마 시디베등 좋은 선수들이 많고 최근 킴패베가 유망주로 곽강받고있는 상황인만큼 수비라인은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미드필더와 공격라인은 여전희 최강의 조합을 이루고있다. 톨리소가 부상으로 소집되지 않았지만 시소코가 소집되지 못할만큼 미드필더라인의 선수들인 매우 뛰어나다. 앞선 평가전에서 페키르가 부상으로 이탈하였고 타우빈 역시 부상여파로 소집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핵심 자원들이 즐비한 상황이다. 프랑스로서는 네델란드가 이번상대인 독일을 잡아주었기에 매우 유리한 위치에 오르게 되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네델란드 원정경기에서 무승부의 결과만 이끌어내더라도 플레이오프 진출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앞선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일격을 당한것이 오히려 프랑스에게는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스피드를 살리지 못한 경기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던 프랑스인만큼 스피드를 살려내는 모습을 보여주어야하겠다.

 

수비라인에서 보아텡과 루디거가 부상으로 소집되지 않았고 미드필더라인에서는 고레츠카와 하베르츠가 부상으로 소집되지 않았다. 공격라인에서는 레우스가 소집되지 않았다. 현제 독일의 하락세가 이어지는 시접에서 수비라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루디거의 이탈과 공격라인에서 기대보다 좋은 활약을 보인 레우스의 이탈은 조커 역할에서도 약점이 될수있는 경기가 될수있다. 독일이 네델란드전 무너진 가장 근본적은 요소는 바로 결정력이였다. 초반 독이리 분위기를 잡을수있는 상황을 만들었지만 이를 살려내지 못하였고 결국 선취골을 내주며 끌려가는 경기가 되었다. 최근 보여주고있는 독일의 경기력이라면 이를 뒤집는것은 쉽지 않았다. 다소 행운이 따르지 않는 경기가 되었다는점은 독일로서도 아쉬운 경기였지만 그래도 독일의 후반전 경기 흐름은 충분히 좋은 기회를 양상하였다. 현제 독일의 소집명단이 과거에 비하여 다소 하락세를 보이는 흐름이고 미드필더의 핵심인 케디라가 없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독일이 현제 프랑스의 스피드를 잡아낼만한 흐름을 만들기에는 충분한 여건을 갖추었다고 볼수있겠다.

 

현제 팀 분위기 상황만 놓고본다면 프랑스가 앞설수있는 요소들이 매우 많다. 독일이 하락세라는점도 프랑스에게 유리한 요소이다. 하지만 프랑스는 스피드를 살리지 못한 경기들에서 약점을 보이는데 이부분에서 독일이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독일로서는 최근 부진한 흐름이 결정력 부족에서 이어지고있는 흐름인만큼 결정력의 집중력만 살릴수있다면 좋은 기회를 잡아낼것으로 보인다. 다만 하락세의 독일이 프랑스 원정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는것은 쉽지 않아보인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51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