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9월 19일 축구분석 리버풀 VS PSG 경기분석
2018-09-19 02:32:42 (6년 전)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리버풀. 리그 초반 5연승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스타트를 끊었다. 특히 MF 케이타의 가세로 중원이 탄탄해지면서 공수에서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는 모습. 눈을 찔려 교체됐던 FW 피르미누도 문제 없이 PSG와의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F 랄라나,챔벌레인 DF 로브렌 등이 부상으로 빠져 있지만 DF 고메즈가 시즌 초반 굉장한 수비력을 보여주며 로브렌의 공백을 지워내고 있고 FW 마네,살라,피르미누로 이어지는 삼각 편대의 파괴력이 이번 시즌에도 폭발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PSG. 생테티엔을 4-0으로 대파하고 리그 5경기 전승을 기록하며 독주체제를 갖추기 시작했다. 특히 FW 음바페,네이마르가 결장해 리버풀전에 충분히 대비했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 FW 카바니,네이마르,음바페 MF 디 마리아로 이어지는 공격진의 위력은 유럽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할 수 있을 정도다. 다만 MF 베라티 GK 부폰이 출전정지로 인해 나올 수 없고 DF쿠르자와,알베스가 부상으로 빠져 측면수비에 아쉬움이 있는 모습. 더불어 MF 파스토레,크리호비악,모타,로 셀소 등이 떠난 중원의 뎁스가 얇아졌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이다.


초반 5연승을 달리고 있는 두 팀. 리그에서 선두를 달리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챔피언스리그 첫 경기에서 만났다. 리버풀이 FW 마네,살라,피르미누로 이어지는 삼각 편대를 앞세워 역습의 위력이 대단하고 DF 반 다이크,고메즈의 활약으로 최근 수비도 안정적이라는 점에서 중원과 측면수비진에 전력누수가 있는 PSG가 약점을 노출할 수 있는 경기로 보여진다. 홈팀 리버풀이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듯. 

라인업/스포츠정보 : 2947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