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8월 20일 축구분석 엠폴리 vs 칼리아리 경기분석
2018-08-20 00:37:49 (6년 전)

 

08월20일 축구분석 엠폴리 vs 칼리아리

 

 

엠폴리는 승격팀으로, 1부리그로 찾아오는 단골손님이다. 자산규모는 매우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은 팀이다. 1부리그에 승격되었음에도 파격적인 보강은 없었다.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리다시피했던 공격형 미드필더 리카르도 사포나라를 피오렌티나에 넘긴 것은 꽤나 뼈아플 것으로 보이는데, 안드레쫄리 감독의 선택은 팔레르모의 스트라이커 라 구미나였다. 이 밖에 센터백 실베스트레, 레프트백 루카 안토넬리 등 베테랑 자원들의 영입도 눈에 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칼리아리는 지난 시즌 15위를 기록했고, 전력에 비해 부진한 시즌을 보냈다. 다행히 칼리아리는 더 나은 성적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을 갖춘 팀. 지난 시즌 키에보에서 경질되었던 롤란도 마란을 새 감독 자리에 앉혔고, 공격진에 파벨로티-체리 등 세리에에서 충분히 제 몫을 해낼 수 있는 자원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뿐만 아니라 루카스 카스트로, 필립 브라다리치 영입으로 중원을 보강했고, 베테랑 라이트백 다리오 스르나까지 영입하며 전력상승의 의지를 밝혔다. 팀의 핵심 자원인 니콜라 바렐라를 지켜내는데 성공했기에, 새로 영입한 많은 선수들을 조화롭게 활용하는 것만 남았다. 공격형 미드필더 야오 페드로가 앞으로 3경기에서 출전하지 못한다.

 

기본적인 몸집의 차이도 제법 있는데다, 칼리아리는 대대적인 보강으로 올 시즌 더 치고나갈 준비를 마친 팀이다. 승격팀 엠폴리가 감당하기에는 꽤 격차가 벌어져있고, 비록 원정이라 하더라도 충분히 찍어누를 수 있을만한 전력차다.

 

 

칼리아리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1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