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8월 20일 축구분석 토리노 vs AS로마 경기분석
2018-08-20 00:03:03 (6년 전)

 

08월20일 축구분석 토리노 vs AS로마 

 

 

토리노는 지난 시즌 리그 10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부진했으나 올 1월 월터 마짜리 감독이 부임한 이후 나쁘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며 중위권에 안착했다. 레프트백 안토니오 바레카와 중앙미드필더 조엘 오비 등을 타 팀에 넘기긴 했나, 스트라이커 음바예 니앙, 수비형 미드필더 사울리오 메이테, 센터백 아르난도 이쪼 등을 영입하며 공격적인 전력보강을 이뤄냈다. 그 어느 때보다 투자가 많았던 시기인데, 결과로 보여줄 수 있을지.

 

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최고의 폼을 보였으나 후반기 부진을 면치 못하며 유벤투스-나폴리 그룹과 격차가 벌어지고 말았다. 로마는 올 여름을 바쁘게 보냈다. 핵심 미드필더 나잉골란을 인터밀란에, 골키퍼 알리송을 리버풀에 이적시키는 과감함을 보였다. 대신 스티븐 은존지, 파스토레, 크리스토네(임대) 등을 영입하며 로스터에 깊이를 더했다. 클루이베르트, 데프렐 등 공격진 보강도 잊지 않았다. 수비적인 안정감보다는 공격에서의 폭발력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을지.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로마가 승리했다. 토리노가 지난 시즌에 비해 더 강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로마 역시 보낸 선수들 못지 않게 영입한 선수들의 기량도 출중하고 더 젊어졌기 때문에 전력 차가 좁혀졌다고 단언하긴 어렵다. 다만 로마가 영입한 은존지-파스토레-클루이베르트 등 이적료 베스트 3인방이 모두 타 리그에서 뛰던 선수들이기 때문에 시즌 초반의 적응 문제는 분명 변수가 될 수 있다. 토리노는 지난 시즌 홈에서 로마에 0-1로 패하긴 했지만, 최근 홈 5경기로 범위를 넓혔을 때는 1승 3무 1패로 결코 쉽사리 패하는 팀이 아니었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784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