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8월 19일 축구분석 SM캉 vs 니스 경기분석
2018-08-18 03:06:12 (7년 전)

 

경기분석



SM캉 - 역시 파리생제르망에 벽은 높았다. 다시한번 실감했던 경기이다. 지난시즌 막판까지 강등권 경쟁을 했던 팀인 만큼, 이번 시즌도 강등만 당하지않는것이 일차적인 목표이다. 오프시즌에 파리FC에 감독인 파비엥 메르케달 감독을 영입하면서 팀에 전술적인 개편을 그리고 있다. 첫경기는 전력차가 너무나 크기 때문에 힘을 보여줄수 없었다고 생각은 한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다미엥 다실바,이반산티니 등 주축선수들을 이적시키긴햇지만, 에조크리벨리,야신 밤무 등 알짜 영입에 성공했다. 올해 분명히 개선해야할 점은 공격력이다. 작년시즌 27골을 기록하면서 리그 최하위였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개막전 전 프리시즌 경기에서 부진한 행보로 불안감을 키웠지만, 이제 그 경기력이 이번 경기에 분명히 들어나지않을까싶다.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기에 지난 시즌보다 나아진 모습을 기대해야하는 것이 맞지만, 조직력을 재정비하기 위해서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보인다. 전면교체를 한 공격진에 활약여보가 이번 시즌에 최대 고비라고 생각된다. 공격진에 큰 책임을 맡는 바무는 부상으로 인해 아직 출전이 예상하기 어렵기에, 다른 주력선수들이 어떤힘을 보여줄수 있을지 매우 고민되는 경기이지만, 홈이라는 점에서 힘을 내는것이 좋을 것이다.




니스 - 스타드드 랭스에게 패배를 당하면서, 개막전부터 좋지못한 분위기를 가져가게 되었다. 지난시즌도 부진하면서 8위로 마감했고, 올해 비에이라 감독 체제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과연 비에이라가 선수시절처럼 감독으로써도 성공할수 있을지, 비에이라감독은 전 뉴욕시티에서 공격적인 축구를 보여주었던 스타일에 따라 올해 니스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적시장을 통해서 많은 선수들이 빠져나갔다. 에이스 플레를 비롯해서 미드필더에 핵심 세리,르 마샨 등 주력들을 잃어버렸다는 점에서, 스쿼드 자체는 많이 약화되었다는 올시즌에 평가이다. 영입한 다닐로,에렐레,아탈이 이 선수들에 빈자리를 완벽히 메우기는 어려워보이는 사실, 주포 발로텔리가 건재하지만, 징계로 인해 초반 3경기 결장하기 때문에 니스는 앞을 남은 두 경기에 경기력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과연 비에이라 감독에게 닥친 난관을 어떻게 풀어가는지, 이번 시즌 강등권에 속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는 만큼,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선수단 전체에 전술적이며, 팀 조직력을 어떻게 키워나갈지 의문수이다. 이번 경기 원정이라는 사실, 고전할 가능성도 있다. 전력이 매우 약해진 것에 더해 주포까지 나오지못한다면 확실히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이높다고 보는 만큼, 니스로써는 올시즌 약체라고 생각이 된다. 






최종결론




첫 개막전 서로 1패를 가진 양팀, 첫 승리를 따내기 위해 매우 치열하게 싸우지않을까싶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작년시즌과 다르게 SM캉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 니스는 작년과 전력차이가 너무 심하게 약해졌으며, 주포인 발로텔리마저 결장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모습이다. 거기에 비에이라감독에 전술적인 모습은 아직 시간적 여유가 필요한 상황, SM캉은 이 절호의 기회를 쉽게 놓치지않을것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지않을까싶다. 니스로써는 이번 경기, 아마도 매우 불리하다고 보면서 원정이라는 점에서 더 불리하다.





SM캉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28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