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8월 18일 축구분석 스타드 드 랭스 vs 리옹 경기분석
2018-08-18 01:34:31 (6년 전)

 

경기분석



스타드 드 랭스 - 올시즌 첫 개막전 경기에서 무사둠비아에 결승골로 인해 니스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 3점을 가져온 스타드 드 랭스이다. 수비조직력이 매우 견고했고, 전반 2분에 터진결승골을 경기끝까지 잘 지켰다는 사실이 가장 인상적이다. 최근에는 그리 나쁘지는 않은 평범한 성적을 보여주었으며 최근 경기에서 수비가 부족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개막전에 보여준 수비력은 칭찬받아 마땅했다. 스타드 드 랭스 는 승격팀이며 자산 규모가 가장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28승 4무 6패를 기록하여 매우 뛰어난 성적을 이루며 승격을 하면서 올시즌 기대하게 만드는 팀이다. 석현준을 영입하여 전력을 보강 하기는 했으나 이 보강이 어떤 성과를 이룰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2부리그를 평정했던 만큼, 1부리그에서는 다크호스 역활을 충분히 해낼수 있을 만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초반경기에서 승격버프가 많은 만큼, 이번 경기를 중요하게 생각할 필요성이 있다. 석현준 뿐만아니라, 로마오 딩곰 코난 폰테인을 영입하면서 전력을 상승시킨 부분, 계속해서 몇경기 동안은 예측하기 힘든 변수를 만들어내는 팀이지않을까싶다. 하지만 지난시즌 맹활약한 시바추와 장비에에 공백은 결코 가볍지않아보인다. 석현준이 출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젊고 패기 넘치는 팀컬러를 자세히 보여줄수 있으며, 첫경기에서 보여준 지난시즌에 견고한 수비내용을 보여주었던 것을 기대하긴한다. 이번 경기도 잡는다면 분명 올시즌 대이변을 만들어 내는 팀중에 한팀이라고 본다.


   



리옹- 홈개막전에서 아미앵을 이기고 이번시즌도 챔피언스진출권을 노리는 리옹이다. 작년시즌 87득점/43실점으로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 이번시즌에도 이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다르데르와 은쿨루, 게벨, 마테타, 디아카비를 내주면서 전력이 약화되었지만, 지난시즌 맹활약을 보인 테리에를 완전 영입을 하면서 보강을 마무리했다. 주축선수들은 남아있기에 큰 변화는 없지만, 다른 대회들이 시작되면 분명 체력적 한계를 느낄 수 있는 선수층이라는 것은 보여진다. 최근 경기에서도 7승 1무 2패에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 리옹에 흐름이 좋다는 것을 느낄수 있다고 본다. 확실히 데파이가 살아난 모습이다. 자신감을 완벽히 찾았다. 이번 시즌 득점왕도 기대해볼 만하다. 아팠던 만큼 성숙해진 데파이가 프랑스에서 성공 신화를 써가고 있다. 또한 주축인 나빌페키르,베르트랑 트라오레,멘디가 아직은 리옹에 남아있다는 사실이다. 제 작년시즌 공격에 거물급 선수들에 이탈은 아쉬웠지만, 충분히 나머지선수들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줄 시즌이 되지않을까싶다. 개개인에 선수가 뛰어난 개인기와 강력한 킥 능력을 갖춘 선수들인 만큼, 리옹 공격라인에 배치된 선수들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견고하지만 리옹에 공격진을 스타드 드 랭스에 수비진이 쉽게 막아내지는 못할 것이라고 보인다.






최종결론






두팀에 맞대결, 양팀모두 첫경기에 승리를 거두었다. 랭스는 1부리그에서도 매우견고한 수비력과 준수한 공격력을 보여주었다는 것이 사실, 리옹으로써는 아직 주축선수들이 건재한 만큼, 경기력 부분에서는 확실히 유리하다는 입장이다. 아마도 더 좋은 경기를 보여주기는 어렵지않을까싶다. 리옹이 공격적이고 스타드 드 랭스는 수비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지키려하지않을까싶다. 이번 경기에서 확실히 리옹이 승리할 확률이 높지만, 원정이며, 상대 수비가 견고한 만큼, 고전할 가능성도 있기에 한골싸움이 될 가능성이 매우 커보이는 경기, 아마도 적은 골이 터지면서 답답한 흐름이 보이지않을까싶다.







기준점 2.5 언더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7934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