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8월 10일 KBO SK와이번스 vs NC다이노스 경기분석
2018-08-10 01:00:26 (6년 전)

 

경기분석




SK - 확실히 오늘 경기에서는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전혀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된다. 김광현이 선발로 올라온다면 확실히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줄어든다는 사실이 매우 아쉽다. 오늘 경기에서는 노수광 김강민,하위타선에 타자들 모두 그렇다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이 가장 아쉬워보인다. 상대에 선발인 구창모를 전혀 공략해내지못했다는 사실도 기억하게 한다. 확실히 내일 경기는 달리진 모습을 보여주어야한다는 점을 일깨워주는 경기력 이었다.


SK와이번스는 역시 선발투수가 살아나줘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주었다고 생각한다. 후반기 두산을 추격하는 마지막 대응마라는 사실이 승리를 꼭 가져가야하는 입장이라고 말해준다. 확실히,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이루어지지않는 다면, 어렵다. 안타로만 득점을 올리기에 한계가 있는 팀컬러상, 로맥,이재원,김동엽에 홈런포와 최정에 복귀시점이 매우 중요해진다. 거기에 후반기 맹활약 중인 김강민에 활약도 있어야한다. 최항이나 트레이드해온 강승호에 활약도 좋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하지만 중심타자들이 밸런스를 잡아주지못한다면 확실히 그날은 어려운 경기를 치른다는 점이 매우 아쉽다. 불펜투수들이 시즌 초반보다 어느정도 안정감을 되찾은 만큼, 이제는 선발투수들에 힘을 보여주어야할 차례이다. 


마운드에는 문승원이 올라온다. 구속이 빠른 편이다. 직구 평균 구속은 140km/h 초반대고, 최고 구속은 150km/h다.  구속은 괜찮은 편이지만 구위가 밋밋하다는 지적이 있다. 변화구로는 스플리터, 슬라이더, 포크볼을 주로 던지며 17년도부터 커브도 쏠쏠히 잘 써먹고 있다. 2018년 5월 현재 선발투수 리그 평균자책점 9위.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10위권 내에 있는 투수 중 양현종과 함께 단 둘뿐인 토종 선발이다. 불펜으로 등판하였을때에는 삼진을 많이 잡는 편. 삼진 능력도 알아줘야한다는 점이다. 






NC - 구창모가 엄청난 호투를 보여주면서 강한 SK와이번스에 타선을 침묵시켜버린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김광현에게 거둔 승리는 구창모가 후반기 대 반전을 보여줄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게 만들어 주었다. 거기에 후반기 좋은 나성범과 박석민에 활약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홈에서는 후반기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내일도 아마 상대팀에 장타력만 막아낸다면 계속해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후반기 계속해서 나쁘지않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엔씨다이노스이다. 확실히 전반기와는 다르게 타자들에 활약이 가끔은 돋보인다는 사실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점은 스크럭스와 박석민이 살아났다는 점이다. 나성범이 중심을 항상 잘잡아주었지만, 이제는 스크럭스와 박석민에 지원도 매우 무서워졌다고 본다. 확실히 전반기와는 다르게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이제는 투수들만 힘을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할것이다. 특히 선발투수면에서 제대로된 활약을 이어가는 투수가 없다는 사실이 아쉽다. 내일 경기도 홈이라는 사실은 확실히 자신감을 보여주어야하는 입장에서 키포인트인 선발투수에 활약을 기대한다.


마운드는 이재학이 책임진다. 우완 사이드암투수인 이재학, 은 컨트롤과 준수한 탈삼진 능력으로 즉시전력감으로 주목받았으나, 프로에 입단해서는 현격한 경험 부족을 드러냈다는 점이 아쉽다. 서클 체인지업을 이용한 삼진 능력은 당시에도 인정받았으나 지나친 코너웍을 의식하다가 사사구를 내주며 자멸하는 경우가 많았다.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투피치보단 몸의 중심이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패스트볼의 구위도 저하되고 체인지업의 떨어지는 각도도 무뎌졌다는 게 부진의 원인이라 했다. 즉, 어정쩡하게 새로운 구종을 쓴답시고 밸런스 무너질 바에는 확실한 투피치가 더 낫다는 것. 이재학에 특히한점은 보통의 체인지업은 직구와 같은 투구폼으로 구속과 분당 공 회전수를 줄여 타자의 타이밍을 망가뜨리는 방식이나 이재학은 되려 회전수가 높은 변형 서클 체인지업을 구사한다는 점이다. 신인때 처럼만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한 가능성이 있는 투수이다.





최종결론




오늘 경기내용은 NC다이노스가 매우좋았다. 하지만 경기막판 불펜이 조금은 흔들렸다는 사실이 아쉽다. 하지만 내일 경기는 SK와이번스에 장타력을 기대하고싶다. 하지만 우천취소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 취소가 일어난다면 어떤팀도 좋지는 않은 전망, 확실히 내일 경기는 SK와이번스가 연패를 당하지않기위해 동기부여를 보여줄것이지만 최근 홈에서 NC다이노스에 타자들에 타격감이 만만치않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아마 양팀 저득점을 보여주지만, 먼저 득점을 내면서 경기를 잡아가는 팀이 유리하다고 본다. 내일 경기는 양팀이 만날때마다 타격에 답답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만큼, 저득점양상이라고 예상한다.





기준점 10 언더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3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