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8-05 믈브 [오클랜드 vs 디트로이트]
2018-08-05 11:44:10 (7년 전)

 

[오클랜드 vs 디트로이트]

 

오클랜드의 선발투수는 에드윈 잭슨이다. 이번시즌 7경기 2승2패 3.32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지난 토론토와의 홈경기에서 5.2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텍사스전에서 부진하였던 에드윈 잭슨으로서는 하락세가 올수 있었던만큼 앞선 경기 호투가 좋은 흐름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시즌 기대보다 좋은 피칭으로 선발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있는 잭슨은 경험을 살리는 피칭이 일품이다. 특히 낮게 제구되는 포심과 싱커는 범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좋다.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이미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보인 전력을 가지고있다는점도 호재이다. 디트로이트와는 상당히 과거 전적만 존재하기에 타선 상대전적이 큰 의미는 없겠지만 가장 약점을 보인 카브레라가 부상으로 현제 없다는점과 마르티네즈에게 강했다는점은 강점으로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힉스와의 승부가 이번시즌 좋지 못하였기에 힉스는 조심해야할 타선이다. 오클랜드는 연장승부끝에 승리를 거두었다. 홈에서도 괜찮은 타격을 보이던 오클랜드로서는 앞선경기 타선이 하락세를 보인점이 부담이 될수있는 경기이다. 불팬진에서는 디트로이트보다 월등한 모습을 보일수 있는 오클랜드인만큼 타선만 회복세를 보일수 있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것으로 보인다.

 

디트로이트의 선발투수는 조던 짐머맨이다. 이번시즌 14경기 4승3패 4.44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짐머맨은 이번시즌 부상으로 출전이 많아지지 않았고 기복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있다. 부상에서 복귀한 이후 2경기 연속 호투를 보이며 컨디션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3경기 연속 패전을 기록하는중이다. 특히 3연패 기간동안 2개의 홈런을 모두 허용하였다는점이 고민이다. 짐머맨이 정상적인 몸상태로 시즌을 치루었다면 좋은 매물이 될 가능성이 높았기에 디트로이트로서는 아쉽다.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는 8경기 2승2패 5.15의 방어율을 기록하고있다. 부상에서 복귀한 이후 토론토전을 제외하면 피안타 비율이 높은 모습이다. 오클랜드를 상대로는 이번시즌 부상에서 복귀한 이후 텍사스전과 함께 홈에서 가장 좋은 피칭을 보였는데 5이닝 무실점을 기록하였다. 통산 3경기 1승0패 2.60의 방어율로 안정감을 보인다. 핵심 타자인 크리스데이비스에게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였고 세미엔에게도 강하였다. 다른 타선과는 상대전적이 많지 않다는점은 앞선 경기 호투를 필두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디트로이트는 연장 승부끝에 패하고 몰았다. 타선의 상당히 부진하였는데 이글레시아스와 카스테야노스가 2안타를 기록하였지만 구드럼과 힉스의 부진이 컸다. 타선의 부진함은 불팬진이 불안한 디트로이트에게는 부담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오클랜드 선발인 에드윈잭슨은 여전히 불안한 투수이다. 하지만 경험을 살린 피칭은 충분히 좋은 경쟁력을 보여주고있다. 디트로이트의 젊은 타선을 상대로는 좋은 모습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짐머맨이 오클랜드를 상대로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는점은 디트로이트의 경쟁력을 높여주겠지만 타선의 흐름이 극도로 좋지 못하다는점은 디트로이트 팀 자체가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40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