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08-04 [시애틀 vs 토론토]
2018-08-04 11:10:18 (7년 전)

 

[시애틀 vs 토론토]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던 시애틀이 최근 타선 흐름이 좋지 못하다. 특히 득점권에서의 약점이 이어지고있다는점이 아쉽다. 불팬진의 강력함은 여전히 이어지고있지만 홈에서 강점을 보이는 팀타선의 흐름을 끌어내는것이 관건이다. 세구라가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있는만큼 세구라의 반전이 필요해 보인다. 하위타선의 경쟁력이 좋지 못한만큼 아무래도 상위타선에서 득점을 만들어줘야 한다는점은 시애틀에게 부담이될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투수력에서는 확실히 앞서는 시리즈인만큼 투수력에서는 좋은 경기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마르코 곤잘레스가 나선다. 이번시즌 21경기 12승5패 3.37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지난 LA에인절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최근 개인 5연승을 기록중인데 에인절스를 상대로 3승을 거두었다. 하지만 곤잘레스는 투구 내용에서 안정감을 보인다. 위기를 만들기도 하였지만 범타 유도가 뛰어났고 이번시즌 좋아진 삼진 능력은 안정감을 이어가고있다. 이번시즌 홈 경기에서는 5승1패 2.88의 방어율로 원정 경기보다 확실한 안정감을 보여주고있고 팀은 곤잘레스의 홈 선발 경기에서 8승2패를 기록중이다. 평균 5.2점을 만들어주며 득점 지원부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최근 곤잘레스의 선발 10경기에서도 팀은 8승2패의 흐름으로 안정감을 보였다 2번의 패배가 동부 강팀 원정 경기였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좋은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토론토와 처음 상대를 한다는점은 좋은 경기 흐름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토론토는 타격 부진이 계속해서 이어지고있다. 최근 승률 역시 조저한데 타선이 폭발한다고 하더라도 투수력이 좋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나마 앞선 경기 휴스턴에서 넘어온 유망주 하우쉴트가 좋은 호투를 보여주었다는점은 토론토 투수진의 희망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반스와 테페라 클리파드 산토스등 불팬진의 경쟁력이 극도로 떨어진다는점은 토론토의 후반부 경기 흐름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인다. 타선의 응집력을 끌어내는것이 중요해 보이는데 득점권에서 극심한 부진을 보이고있는만큼 홈런을 제외하면 이렇다할 모습을 보이지 못하기에 고전을 이어갈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라이언 보루츠키가 나선다. 이번시즌 6경기 0승2패 2.83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보루츠키는 첫 시즌임에도 상당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다. 타선의 부진으로 아직까지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있지만 보스턴 원정 경기를 제외하면 모든 경기에서 2자책점 이하의 경기로 상당한 강점을 보였다. 무엇보다 아직까지 피홈런을 단 1개도 허용하지 않고있다는점이 보루츠키에게 기대해볼만한 부분이다. 92마일의 포심 페스트볼이 좋은 경쟁력을 보이는데 체인지업과 함께 구속의 변화를 통하여 범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좋다. 다만 시애틀 타선이 포심의 공략율이 우승권팀에 비하여 떨어지기는 하지만 체인지업의 공략은 괜찮다는점에서 고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불팬진이 불안한만큼 긴 이닝을 소화해주는것은 중요한 요소이다.

 

두팀 모두 타선의 흐름이 좋지 못하다. 선발투수 대결에서는 현제 페이스라면 곤잘르세가 앞서겠지만 보르츠키 역시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기에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시애틀이 타격 부진을 탈출하는것이 쉽지 않아보인다. 투수전 양상을 보인다면 불팬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시애틀이 앞설수 있을만한 경기이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93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