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KBO] 8 월 1 일 , 야구분석 , KT위즈 vs 한화이글스
2018-08-01 16:38:03 (7년 전)

 

한화 - 윤규진이 KT위즈에 장타력을 막아내지못했다. 5이닝밖에 버텨주지못했고, 이태양에 실점까지 더해지면서 경기를 잡아가지못했다. SK와 격차를 따라갈수있는 좋은 기회에서 패배한 만큼 매우 아쉬운 경기였다고 본다. 확실히 KT위즈에 불펜을 전혀공략하지 못한 사실이 아쉽다.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정근우와 이용규가 다시 살아난다는 점은 매우 기분좋다는 사실이며, 내일 경기를 기대하게 만든다는 부분이다.


한화이글스는 이제부터는 KT위즈를 상대로 강했던 모습을 보여주었던 이성열 송광민 호잉에 활약이 필요하다고 본다. 시즌초 잘나가던 신인선수들에 활약이 조금은 사그러진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다시 올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신인선수들에 알토란같은 활약이 필요한 한화이다. SK와이번스에게 2위자리를 내주었기 때문에 후반기에는 분명 집중력을 보여주어야할 시기라고 본다. 과연 작년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추락하게 될지, 아니만  전반기와 같은 좋은 모습을 다시보여줄지있을지, 전체적은 타선을 본다면 최재훈과 양성우가 하위타선에서 힘을 보태주어야하지않을까싶다. 현재로써는 불펜에 힘이 매우 대단하기때문에 앞으로는 새로들어온 헤일을 비롯해서 샘슨과 김민우,윤규진이 선발에서 힘을 보태주어야한다. 거기에 올시즌 장타력에서 조금은 약한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아쉽기는 한 모습이라고 생각하며 내일 경기에서 오늘과 같이 달라진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싶다.


2위를 수성하기위해 샘슨이 한화을 상대한다. 전형적인 제구 안되는 파이어볼러.  최고 156km의 묵직한 포심에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던진다.  메이저리그 통산 삼진률은 게임당 8.25개로 상당한 대신 볼넷 비율이 5.2개로 굉장히 좋지 않은 편. 정통파 특유의 부드러운 폼으로 던지는 직구가 생각보다 깨끗하게 날아온다는 점 등도 불안요소이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일반인 수준의 제구도 문제지만 영 좋지 않은 멘탈도 약점이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으면 안그래도 빠지는 제구가 스티브 블래스 증후군 수준으로 떨어지며 점점 주자가 늘어나면서 투구수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게 되며 경기가 길어지는 악순환을 반복한다 다행히 구위가 좋은 편이라 가끔 몰리더라도 안타를 맞지 않거나 단타로 끝난다는 것이 다행인 부분.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경기가 잘 풀릴 때는 자신감이 붙으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KT - 고영표가 6이닝 4실점을 내주었지만, 불펜투수들에 활약이 매우 좋았던 경기라고 생각을 한다. 또한 안타보다는 하준호,로하스,황재균에 홈런으로 점수를 냈다는 사실이 승리에 큰 원동력이다. 최근에 강백호가 하락세를 보여주지만, 황재균이 살아나고있다는 사실에 안도한다. 윤석민도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첫경기 대전에서 불리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한화이글스라는 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만큼, 분위기는 충분히 올라올수 있다고 본다. 이제는 이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KT위즈로는 계속해서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때문에 중심선수들에 기복있는 모습을 줄여나가는 경기력을 보여주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을 가지게만든다. 한화이글스를 만나면 로하스와 장성우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은 기억하게 만든다. 하지만 아쉬운 점으로는 전체적인 타자들에 타격감이다. 3할을 넘기는 타자가 현재 주전선수중 유한준과 로하스밖에 없다는 사실이 아쉽다. 하지만 장타력에서는 나쁘지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후반기 타자들에 달라진모습을 기대하고싶다. 거기에 투수들에 평균자책점은 5.30으로 조금은 높은 편,후반기에는  투수들에 안정감있는 모습을 기대하고싶다. 한화에게는 그래도 비등한 경기력을 보여주고있는 만큼, 내일 경기는 더욱더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특히 후반기 그래도 전반기보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황재균에 활약에 더해서, 강백호가 조금은 부진하지만, 전반기 좋았던 모습을 기대해보고싶다.


마운드는 금민철이 오르게 된다.  금민철의 폼으로는 밸런스를 잡기가 어렵다. 구속으로 승부하기보다 좋은 볼끝과 컷 패스트 볼, 스플리터,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섞어 승부하는 타입이다. 기본적으로 구위가 좋아 삼진 능력은 괜찮은 편이지만 직구 유형이 컷 패스트볼이라 제구 잡기가 힘들고, 컨디션이 안 좋으면 직구부터 제구가 안되는 타입이라 볼넷을 많이 허용하고 투구 수가 많아 그만큼 이닝 소화 능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일단 경험이 풍부하고 선발과 릴리프가 모두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kt 코칭스태프가 고질적인 제구 문제만 어떻게든 완화시킬 수 있다면 좋은 활약이 예상된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상대전적은 한화이글스가 앞서지만, 경기력을 본다면 확실히 KT위즈가 상승세를 탔다. 투수들이 매우 안정적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한화이글스에 타자들이 고른활약을 보여주지못한다는 점도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을 한다. 내일 경기에서는 양팀이 그래도 비등한 경기를 펼쳐줄 것이다. 한화이글스에 홈에서 펼쳐지는 만큼, KT위즈에 분위기가 좋다해도 비등한모습이 되지않을까싶다. 선발투수들이 얼마나 적은 실점을 내주는지와 불펜투수가 먼저무너지는 팀이 패배를 기록한다고 본다. 그 면에서 분위기가 KT위즈가 좋지만, 불펜이 매우 강력한 한화이글스에 승리를 예상해본다.





한화이글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7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