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19:30 서울 전남
2018-07-18 15:59:20 (7년 전)







FC서울은 울산과의 홈경기에서 답답한 공격을 반복한 끝에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일단 후반기 들어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오고 있긴 하지만 공격의 막힌 별은 좀처럼 뚫리지 않고 있다는 평가. 특히 자신들의 홈에서 내려앉아 잠그는 팀 상대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 2의 데얀 FW 마티치를 승부차기로 명입했고, 마침내 이번 경기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란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마티치가 타깃맨으로서 공격의 중심축 역할을 해낼 경우 FW 안델손, 에반드로 등도 덩달아 살아날 수 있을 전망이다. 반면 가뜩이나 미드필드진의 선수층이 엷은 상태에서 MF 김성준이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상 당히 아쉽게 됐다. 사실상 시즌 아웃을 통보받은 만큼 새로운 미드필더 영입에 나서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전남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전남 드래곤즈는 홈에서 상주를 2-0으로 완파하고 지독했던 7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10위, 6위 강원과 승점 7점 차로 상위 스플릿 도약은 여전히 쉽지 않아 보이지만 강등권과의 격차를 최대한 벌려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번 경기 승점 획득시 당분간 상승무드를 이어갈 수 있을 듯 움직임 및 돌파력 대비 결정력 난조가 심각했던 MF 완델손이 마침내 2호골을 터뜨렸다는 점, 유상철 감독의 3-4-3 전술이 서서히 제 기능을 하기 시작했다는 점 등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반면 FW 하태균, 마세도, MF 박준태 등은 부상으로 인해 여전히 복귀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소식이다. 올 시즌 잔류를 위해선 검증된 공격수 영입을 적극 고려해봐야 할 듯. 서울 원정에선 2014 시즌에 거둔 1-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결과 및 흐름 예상 | 홈팀 서울의 6:4 우세를 예상, 서울의 공격력에 높은 신뢰는 금물이지만 그래도 마티치 데뷔효과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을 전망이 | 다. 전남 역시 상주전 완승에도 불구, 공격진 누수가 가볍지 않은 만금 서울 쪽에 좀 더 승산이 있어 보인다.






베팅 Tip | FC서울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무를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댓글 1
2018-07-18 16:26 (7년 전) 추천0 비추천0
ㅅㅅㅅㅅㅅㅅ
라인업/스포츠정보 : 2994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