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7월 8일 K리그 국내축구18:00 강원 전남
2018-07-08 15:09:16 (7년 전)





전반기를 6위로 마감한 강원. 2위 수원과는 승점 5점차로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는 상황이다. 경남전 승리로 전반기 마무리가 나쁘지 않았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 FW 이근호가 울산으로 이적하고 MF 김경중이 군 입대로 떠난 대신 지난 시즌 강원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알 아흘리로 이적했던 MF 문창진을 다시 데려와 중원을 보강했다는 소식. FW 제리치,디에구 등 외국인 공격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만큼 공격에서는 별다른 걱정이 없어 보인다. 문제는 14경기 24실점을 허용한 수비진이 불안하고 홈에서 2승2무3패에 그치며 고전했다는 점이다.


원정에 나서는 전남. 승점 12점으로 리그 10위에 머물러 있다. 14경기 25실점으로 인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실점을 허용했을 정도로 수비가 불안한 가운데 공격에서도 14골을 넣는데 그쳐 지난 시즌보다 공격력이 약해졌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DF 토미를 내보내고 MF 김경재 DF 고태원,박대한이 입대한 가운데 FW 이상헌을 임대로 영입하고 DF 도나치,허재원을 영입하며 수비진을 보강했지만 전반기와 크게 달라졌다고 보기 어려운 만큼 부진탈출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이근호가 떠난 대신 MF 문창진을 다시 데려오는데 성공한 강원. FW 제리치,디에고 같은 공격수들의 폼이 좋은 만큼 중원보강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이 전반기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상태로 후반기에 나선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공격력에서 우위에 있는 강원의 우세를 전망한다.




강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63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