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축구이모저모 이야기] 유벤투스 판타스틱4 탄생 ? 호날두 이적시 베스트11예상
2018-07-06 19:06:49 (7년 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가 유벤투스로 온다면 포메이션은 어떻게 될까.


호날두의 유벤투스행이 기정사실이 되어가고 있다. 단순 뜬소문에 불과했던 예전과는 확실히 다르다. 언론 보도는 물론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호날두의 에이전트 호르헤 멘데스도 "그가 레알을 떠난다면 빛나는 커리에의 또 다른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적설에 힘을 실었다.

'슈퍼스타'의 예고된 이적에 전 세계가 들뜨고 있다. 그 와중에 다국적 매체 '골닷컴' 이탈리아판이 6일(한국시간) "호날두가 유벤투스에서 어떻게 어울릴까?"라는 제목이 달린 기사를 썼는데, 호날두 포함 예상 포메이션을 내세워 재미를 더했다.

'골닷컴' 이탈리아판의 예상 포메이션은 매우 공격적인 4-4-2다. 호날두, 곤살로 이과인, 파울로 디발라, 후안 콰드라도가 공격진으로 나서고, 사미 케디라와 미랄렘 피아니치가 중원을 맡는다. 수비는 알렉스 산드루, 안드레아 바르잘리,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주앙 칸셀루로 구성된다.

마치 과거 브라질 축구 대표팀의 4-2-4를 보는 듯하다. 호날두, 이과인, 디발라, 콰드라도로 이어진 '판타스틱 4'는 어느 팀과 견주어봐도 뒤쳐지지않는 공격진이다. 물론 공수 밸런스를 중요시 여기는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유벤투스 감독은 매우 공격적인 포메이션을 구성하지는 않겠지만, 보다 화끈한 축구가 펼쳐질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 호날두 이적 시 유벤투스 포메이션(골닷컴 선정)

기사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골닷컴 

라인업/스포츠정보 : 2976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