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6월21일 월드컵 이란 vs 스페인 축구분석
2018-06-20 15:16:53 (7년 전)

1.JPG

2.JPG

3.JPG

 
이란은 첫 경기에서 모로코를 상대로 신승을 거둬 16강 진출에 한 발 다가갔다. 특히나 모로코를 상대로 위협적인 역습과 단단한 수비를 보이며 자신들의 경쟁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었다. 다만 공격적인 부분에서 마지막 한 방이 부족한 점은 여전히 아쉽다. 모로코와의 경기에서도 후반전 유효 슈팅을 한 번도 성공시키지 못했으나 상대 자책골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이란은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를 노리고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선발 라인업에도 다소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스페인은 첫 경기에서 선전했으나 호날두의 화력에 밀려 무승부를 기록하고 말았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노리고 나올 것이다. 이번 경기마저 비긴다면 16강행에 적신호가 켜진다. 현재 주전 우측 풀백인 다니 카르바할의 복귀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나초 페르난데스가 그 자리를 다시 내어줄 것으로 보인다. 혹은 경우에 따라 카르바할은 후반에나 경기에 투입될 수도 있다. 그 이외의 자리에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대회 직전 감독을 교체했으나 이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은 아직까지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이란이 단단한 수비력을 갖춘 것은 사실이나 스페인을 상대로도 통할 가능성은 낮다. 스페인은 이미 유럽에서도 수비력으로는 정평이 난 포르투갈에게도 3골이나 퍼부었고, 지역 예선에서는 이탈리아를 상대로도 역시 화력쇼를 보여줬다. 게다가 스페인은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입장이기에 주저않고 맹공을 퍼부을 것이다. 따라서 스페인의 승리가 예상된다. 

댓글 1
2018-06-21 19:18 (6년 전) 추천0 비추천0
정보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