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6월19일 KBO KIA VS NC야구분석
2018-06-19 13:58:47 (7년 전)

캡처.JPG

캡처2.JPG

캡처3.JPG

 
 


믿었던 헥터가 무너지면서 5연패의 늪에 빠진 기아는 양현종(8승 5패 3.10)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SK와의 홈경기에서 홈런 2발에 무너지면서 6이닝 5실점 패배를 당한 양현종은 홈에서 최근 2경기에서 부진을 보였다는 점이 문제가 될수 있다. 홈에서 NC 상대로 강한건 사실인데 최근의 투구를 본다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LG의 투수진 상대로 나지완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기아의 타선은 패배하긴 했지만 타력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승부를 걸수 있는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그러나 불펜은 이제 누가 올라오든 간에 와르르 무너지고 있다.

 

불펜의 난조로 연승이 끊겨버린 NC는 베렛(3승 5패 6.02) 카드로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13일 LG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베렛은 이전에 비해 훨씬 좋아진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첫 원정이고 기아 원정에서 4이닝 7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했지만 반등의 여지는 분명히 있을듯. 비록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일요일 경기에서 KT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 부진하다는 문제를 이번 시리즈에서 극복할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다만 불펜의 안정감은 분명 이전보다는 나아지고 있다.

 

최근 기아의 경기력은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와르르 깨져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홈이라는 점은 기대를 걸 수 있는 부분이지만 양현종의 NC전 투구를 감안한다면 위험성이 있는것도 사실이다. 물론 베렛에게 원정에서 기대를 걸기엔 무리가 있지만 최근의 NC 불펜은 안정감이 꽤 생겼고 이는 타격 역시 마찬가지다. 기세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4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