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6월17일 월드컵 크로아티아 vs 나이지리아 축구분석
2018-06-17 11:11:15 (7년 전)

ㅋ1.JPG

ㅋ2.JPG

ㅋ3.JPG

 
크로아티아는 최근 4차례 평가전에서 2승 2패를 기록했다. 멕시코와 세네갈에서 승리를 거두고, 남미의 페루와 브라질에게 패배했다. 크로아티아의 장점이라면 최강의 미드필더 라인을 통한 안정적인 경기력이다. 중앙에 레알 마드리드 소속의 모드리치와 바르셀로나의 라키티치가 버티고 있다. 다만 종종 나오는 무기력한 경기력과 승부처에서 약해지는 모습들은 크로아티아의 약점이다. 유로 2016에서도 조별 리그에서 선전한 뒤에 16강에서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며 탈락했고,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때는 카메룬에게 4골차 대승을 거두고 브라질과 멕시코에게 각각 3골을 내주며 조별 리그에서 탈락했다.

나이지리아는 최근 4차례 평가전에서 1무 3패를 기록해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나 본선 진출국도 아닌 체코를 상대로 패배를 기록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은 편이다. 나이지리아의 공격진과 중앙의 선수들은 수준이 낮지 않은 편이나 수비 지역 선수들은 다소 불안정하다. 대체로 큰 무대에서의 경험이 부족한 편이다. 매번 월드컵 때마다 신들린 선방으로 팬들의 주목을 이끌어냈던 골키퍼 엔예야마도 더이상 없다.

크로아티아는 아프리카 팀들을 상대로 상당히 좋은 전적을 보유하고 있다(5경기 3승 2무). 최근 3경기에서는 연승 중이다. 전력에서도 앞서는 크로아티아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으며 크로아티아 입장으로서는 반드시 잡아야하는 경기이기에 무리하더라도 공격적으로 나올 것이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9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