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NPB분석] 18:00 주니치 vs 치바롯데
2018-06-08 00:16:48 (7년 전)

타선의 부진이 그대로 연패로 이어진 주니치 드래곤즈는 요시미 카즈키(2승 1패 2.70)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31일 오릭스와의 홈경기에서 8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요시미는 교류전이라고 해도 홈이라는 전제에선 충분히 쾌투를 한다는걸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즉, 이번 경기도 호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전날 경기에서 아리요시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주니치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타격에 관한한 극도의 부진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반등의 요소조차 보이지 않는다는게 아쉬울 따름이다. 그래도 불펜이 제 몫을 해준건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아리요시의 쾌투를 앞세워 연승 가도를 이어간 치바 롯데 마린스는 와타나베 케이타(1패 4.20)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31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데뷔 첫 패배를 당한 와타나베는 그래도 투구 내용만큼은 꽤 깔끔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다만 첫 돔구장 등판이라는게 변수가 될 듯.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2회초 터진 키요타 이쿠히로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치바 롯데의 타선은 득점권에서의 집중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는 점이 현재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를 살려낼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듯. 그래도 우치 타츠야를 중심으로 한 승리조 불펜의 단단함은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홈에서의 요시미는 어지간해서는 1회 실점을 하지 않는 투수다. 와타나베 역시 의외로 1회는 잘 버텨주는 투수라는 점이 이번 경기의 변수다. 경기가 흔들리는 타이밍은 4~5회가 될듯. 팽팽하게 가다가 이 타이밍에 주니치가 결승점을 뽑고 그 리드를 끝까지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3:1 정도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이번 시리즈는 그야말로 투수전이 되어가고 있다. 주니치의 타선도 부진하지만 이는 치바 롯데 역시 마찬가지라는것. 그러나 와타나베는 이번이 1군 첫 돔구장 경기고 이는 투구에 악영향을 줄수 있는 부분이다. 반면 요시미는 홈 경기에 특화되어 있는 투수라는걸 잊어선 안된다.
 
 
 
 
 
 

주니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6-08 11:31 (7년 전) 추천0 비추천0
ㅅㅅㅅㅅㅅㅅㅅㅅ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9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