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믈브분석
2018-06-06 21:10:44 (6년 전)

 

 



워싱턴 vs 탬파베이

워싱턴 선발은 우완 테너 로크다. 선발과 불펜을 오가는 자원이지만, 지난 시즌 중반부터는 선발로 나서고 있다. 불펜 피칭이 많은 선수답게 변화구 위주의 피칭으로 사사구 허용이 많은 편. 상대가 속아주지 않으면 이 날 경기 힘들어진다. 올 시즌 12경기에서 2승 6패 평자 3.61로 나쁘지않은 행보. 템파베이를 상대한 것은 세 시즌 전이다.

템파베이 선발은 좌완 조니 벤터스다. 과거 애틀랜타에서 올스타에 선정될 정도로 빼어난 활약을 보인 뒤 무려 4번의 팔꿈치 수술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러나 힘든 과정을 끝내 이겨냈고, 올 시즌 14번의 불펜피칭에서 평자 0.87, WHIP 0.58로 빼어난 활약을 보인 뒤 빅리그 커리어 처음으로 선발로 나선다. 불페닝을 하는 템파베이의 특성상, 이 선수가 선발로 긴 이닝을 소화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 길어야 3이닝 정도 던진 뒤 벌떼 야구를 선보일 것.

템파베이는 현재 5연패 중이고, 한 번 패하기 시작하면 좀처럼 이를 탈출하지 못하는 성향이 강하다(패한 다음 경기 승률 33.3%). 게다가 1차전 패배 이후 시리즈 두 번째 경기에서는 1승 7패에 불과한 팀. 템파베이 타선은 특히 낮경기에서 더욱 약점을 보이고 있다. 워싱턴 선발 로크를 확실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선발로 분류하긴 어렵지만, 흐름을 뒤바꿀 정도로 와르르 무너지는 유형도 아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7667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