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 29일 A매치 친선경기 포르투갈vs 튀니지 분서 축구분석
2018-05-28 17:38:55 (7년 전)

포르투갈 vs 튀니지


유로 2016에서 우승을 차지한 포르투갈. 이번에는 월드컵에 도전한다. 주포 호날두가 건재한 가운데 FW 안드레 실바,구에데스 MF 베르나르도 실바 등 공격자원들의 성장을 통해 이전처럼 호날두에게만 의존하는 경향은 옅어졌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 여파로 주포 호날두가 결장하지만 베테랑 DF 페페를 중심으로 견고한 수비진에 짜임새 있는 공격진을 앞세워 호날두가 없는 플랜 B를 시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여진다.


12년만의 월드컵 진출에 성공한 튀니지. 지난 A매치데이에 이란,코스타리카 상대로 연승을 기록했다. 두 경기 모두 1-0으로 승리하며 말룰 감독이 구축한 탄탄한 수비 조직력이 빛을 발했다. 다만 에이스 카즈리가 시즌 막판 부상에 시달리며 완벽한 컨디션이 아니라는 점과 FW 슬리티 MF 카즈리 등이 버티고 있는 측면공격진에 비해 확실한 주포가 없어 공격력에 아쉬움이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더불어 베테랑 FW 음사크니가 부상으로 인해 이번 월드컵에 나설 수 없게 된 악재도 있다.


주포 호날두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여파로 결장하는 포르투갈. 플랜 B를 실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다만 튀니지의 수비 조직력이 만만치 않다는 점. 월드컵을 앞두고 서서히 컨디션을 올려가는 과정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호날두가 빠진 포르투갈이 튀니지의 수비적인 팀 컬러에 고전할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추천 - 무승부 / 포르투갈 승

 

 

라인업/스포츠정보 : 30577건
닫기